-
-
말랑말랑 박치기 공룡
김혜인 지음 / 한림출판사 / 2024년 9월
평점 :




말랑말랑 머리 단단이
이 책은 박치기 대회를 통해 성장하는 단단이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주인공 '단단이'는 박치기 시합이 정말 싫다.
내일은 박치기 공룡 학교의 운동회 날이다. 친구들은 모두 신이 나서 연습하지만 단단이는 그렇지 않다. 박치기 공룡이라면 누구나 박치기 시합에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단단이는 화산이라도 터져서 운동회가 취소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왜냐하면 단단이의 머리는 사실 무엇이든 머리에 부딪히면 멀리 튕겨 낼 만큼 아주 말랑말랑하기 때문이다. 단단이는 친구들과는 다른 머리가 부러웠다. 오늘 수업에서도 단단이만 포도 한 알 으깨지 못해 속상했는데 박치기 시합이라니 걱정이 태산이다.
집에 돌아온 단단이는 내일 있을 운동회 생각에 울먹인다. 엄마는 분명히 말랑말랑한 머리를 좋아하는 친구도 있고 힌번 부딪쳐 보면 생각지도 못한 즐거운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고 타이른다. 다음 날 아침, 운동회 박치기 시합이 열렸다. 혼자서 네 명이나 물리친 쿵쿵이를 상대해야 한다. 그런데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별이 팽팽 도는 단단이의 눈앞으로 저 멀리 튕겨 날아가는 쿵쿵이가 보였다.
역시 내 머리는 이상해. 이제 아무도 나랑 박치기를 하지 않으려고 할 거야. 단단이는 울고 싶어졌어요. 그런데 그때! '정말 재미있다. 단단이 머리 최고야! 얘들아, 너희도 해 봐!' 쿵쿵이가 바닥에 나동그라진 채 웃으며 말했다. 친구들 모두와 박치기를 했다. 그리고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친구들 머리 역시 하나하나 다 다르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