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릿느릿 해님과 꼬마 달팽이 - 자연관찰 아장아장
엘레나 바보니 지음 / 사파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장아장 자연관찰 시리즈








이 책은 꼬마 달팽이와 함께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는 것을 통해 인지 발달 자연관찰 보드북이다. 화창한 아침이에요! 오늘은 해님이 늦잠을 자나 봐요. 해님을 재촉해 볼까요? 드디어 해님이 활짝 기지개를 켰어요. 느릿느릿 꼬마 달팽이가 어디로 가는지 따라가 볼까요?








달콤한 딸기가 잔뜩 열려 있어요. 딸기가 몇 개 있는지 세어 볼래요? 어, 꼬마 달팽이는 어디 있을까요? 아이코, 딸기를 세는 사이 꼬마 달팽이가 지나가 버렸어요. 잘 익은 딸기를 얼룩 따서 꼬마 달팽이를 얼른 따라가요! 앗, 딸기 때문에 손이 빨개졌어요. 손을 깨끗이 씻고 올래요? 그사이 꼬마 달팽이가 사라졌어요. 꼬마 달팽이는 집 안에 있어요.  함께 집 안을 돌아다니며 찾아 줄래요? 냉장고가 활짝 열려 있어요. 꼬마 달팽이가 냉장고 안에 있는지 봐 줄래요? 꼬마 달팽이는 야채를 좋아해요. 이파리 사이에 있는지 책을 흔들어 볼래요? 꼬마 달팽이가 베개 밑에서 잠자는지도 몰라요. 천천히 베개를 들춰 볼까요?





꼬마 달팽이는 캄캄한 방안에 있나 봐요. 이불 밑에 몸을 숨기고 1O까지 세어 볼까요? 이제 이불을 살며시 내려요.. 야호, 드디어 꼬마 달팽이를 찾았어요! 쫓아다니느라 땀이 송골송골해요. 이제 상쾌하게 목욕해요.  그리고 천천히 하루를 시작해 볼까요? 






이 책은 1~3세 달팽이를 통해 자연과 일상 속에서 있는 다양한 사물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늦잠(?)을 자는 해님을 비롯해 아이가 좋아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책에 가득하다. 아이의 집중력, 관찰력, 창의력, 상상력에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