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쉬통 어딨어 그린이네 그림책장
크리스틴 슈나이더 지음, 에르베 피넬 그림, 허보미 옮김 / 그린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밤중에 시작된 아기 돼지 루이의 쉬통 찾기 ‘대모험’!





이 책은 배변 훈련을 하는 아이가 보면 좋을 듯 하다.  비가 내리는 어느 밤 엄마는 아기 돼지 '루이'와 잠자리 인사를 나눈다. 루이는 주룩주룩 내리는 빗소리를 듣고 암소가 쉬하는 소리가 생각난다. 그러다 문득 자신의 파란색 쉬통이 어딨는 지 궁금해지고 찾기 시작한다.






화분, 꿀단지, 요구르트 통은 루이가 찾는 파란색 귀여운 쉬통이 아니었다. 루이는 쉬가 마려웠고 창고에 들어가자 수 많은 통들이 있었다. 파란색 방에 들어가니 다양한 통들이 있었다. 결국 쉬통을 찾은 루이는 볼일을 잘 보고 책은 마무리 된다.






책의 내용은 단순하다. 자신의 귀엽고 파란 쉬통을 찾는 루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혼자서 쉬 뿐 아니라 응가까지 하는 루이의 모습을 통해 배변 훈련과 더불어 소중한 물건을 찾는 재미를 알려준다.









기저귀를 떼고 변기를 사용해야 하는 시기가 오면 아무런 거부 반응 없이 수월하게 배변 훈련을 하는 아이도 있지만

혹 몇몇 아이들은 당황하기도 하고 불편해 하기도 한다. 자신의 쉬 통을 귀엽게 표현하고 찾는 주인공 '루이'의 모습은 이제 막 배변 훈련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