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기 싫어 그린이네 그림책장
크리스틴 슈나이더 지음, 에르베 삐넬 그림, 김지연 옮김 / 그린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밥 먹기 싫어하는 아이와 밥을 먹이려는 양육자의 이야기







이 책은 식습관에 관해 좋은 습관과 태도를 만들어 준다.  주인공 '루'는 오늘 저녁 메뉴인 샐러드 수프가 먹기 싫다. 아빠는 건강해지고 키도 무럭무럭 자라게 해준다고 이야기 하지만 맛이 없기에 먹기가 싫다. 밥 먹기 싫어하는 주인공과 밥을 먹이려는 아빠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루는 아빠가 준 샐러드 수프를 새싹들이 빨리 자라라고 화단에 쏟는다. 요구르트는 왜 눈처럼 하얀 거냐는 질문에 하얀 소젖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라 답한다.  아빠는 끊임없는 아들의 질문에 답을 하면서 저녁 식사 시간을 공유 한다. 











음식의 모양을 가지고 편식을 하는 많은 아이들이 있다.  더욱이 식사 자체를 거절하는 아이도 여럿 있다. 먹을 것이 풍족한 세상에 태어난 아이들은 편식이라는 위험앞에 무방비로 노출 되어 있다. 맵고 짜고 달고 이러한 것들에 길들여 지기 시작하면 싱겁고 건강식과는 점점 멀어지고 있다. 






<밥 먹기 싫어>는 밥 먹기를 유쾌하게 만들어 준다. 아이는 끊임없이 자신의 생각을 묻고 부모는 그 의견에 귀를 기울인다. 이런 친밀한 관계는 강압적인 식습관이 아닌 필요에 의한 식습관을 잘 길들일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