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 크리스마스
양승희 지음 / 달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꼬마 유령들이 전하는 말랑말랑한 크리스마스 선물




이 책은 약속이 가져다주는 설렘을 마시멜로처럼 달콤하게 풀어내고 있다. 토끼 마을에 하얗게 눈이 내린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토끼들은 더욱 신이 난다. 기차역은 여느 때보다 붐비고 토끼들의 열굴엔 설렘이 가득하다. 하지만 '롬롬이'의 마음은 좀 슬프다. 옆 마을로 이사 가는 '송송이'를 배웅하는 길이기때문이다. 둘은 크리스마스에 꼭 같이 마시멜로 먹기로 약속을 하며 헤어진다. 약속대로 둘은 크리스마스에 약속이 이뤄질까?



 





모두가 떠나고, 기차역은 고요해졌다. 이제 기차역은 꼬마 유령들 차지다. 이곳은 보물찾기, 숨바꼭질 등을 하여 놀기에 딱이다. 마시멜로를 발견한 유령들은 몹시 들떴다. 그때 불 꺼진 기차역에 롬롬이가 놓고 간 마시멜로를 찾으려 들어왔다.




 


유령들은 이미 본인들이 먹어 버려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약속에 대해서라면 유령들도 알고 있다. 기차역에서 약속하는 모습을 많이 봤고 약속 덕분에 토끼들이 웃는 것도 봤다. 기차역 곳곳에는 토끼들이 놓고 간 물건이 많았다. 유령들은 이것들로 근사한 걸 만들어 보기로 했다.


 


다음날 아침, 기차역은 다시 활기가 넘쳤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진 만큼, 어제보다 더많은 이가 오갔다. 그리고 모두의 눈이 한곳에 쏠렸어요. 전날 밤, 눈송이역의 꼬마 유령들이 약속들을 찾아 특별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크리스마스가 곧 다가온다. 크리스마스가 아이에게 단순히 선물을 받는 날이 아닌 멋진 날로 기억될 수 있도록 돕는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