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 세트 - 전13권 - 5000명이 선택한 기적의 아빠표 영어 아빠표 영어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5000명이 선택한 기적의 아빠표 영어




이 책은 아빠가 직접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쳐 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부모라면 영어 공포증이 없겠지만 영어를 큰 소리로 발음 하는 것도 간단한 대화를 하는 것도 부담스러운 부모라면 <아빠표 영어 세트>를 통해 아이에게 직접 영어를 가르쳐 주자.




현재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알파벳을 비롯하여 영어를 학교에서 배우게 된다. 세계 공영어인 영어를 더 이상 외면 할 수 없다. 왜냐하면 한국어로 표현이 안 되는 수 많은 단어들이 일상에서 사용 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등 이러한 단어는 한국어로 변환하는 것 자체가 넌센스가 되어 버렸다. 영어의 문자인 알파벳은 대문자 26개와 소문자 26개 총 52개의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알파벳을 비롯해 다양한 문장까지 아빠표 영어세트로 할 수 있다.




아빠표 영어 세트는 알파벳을 쓰고 읽는 것부터 명사, 일반동사, 인칭, be동사, 분사, to부장사, 전치사, 조동사, 부정문, 의문문 순으로 되어 있다. 나는 알파벳 쓰기, 명사, 일반동사, 인칭까지 해 보았다.






우선 알파벳을 모르는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읽고 쓰는 것이다. 60단어로 영어 발음 기호 읽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대문자, 소문자를 따라 쓰기 쉽게 구성 되어 있고 발음을 내면서 쓰면 더욱더 빨리 익힐 수 있다. 쓰는 순서는 번호로 되어 있어 아이가 직관적으로 알아 챌 수 있다. 






확인해보기 를 통해 각 알파벳에 어울리는 한글 소리를 선으로 이어 다시금 복습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1권은 명사 편이다. 셀 수 있는 명사는 한 개일때 a, 여러 개일때는 -s를 붙일 수 있다.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를 구분한다. 여러 개인 명사에 불규칙 변형을 익힌다.






소녀가 한 명이면? a girl이다. 그렇다면 소녀가 여러 명이면? girls가 된다. 아빠가 아이에게 차례대로 알려줄 수 있다. 첫 번째는 소녀는 영어로 girl이라고 발음 한다. 아이는 아빠의 발음을 따라 한다. 한 명이나 한 개일 때 앞에 a를 붙이는 것을 알려준다. 여러 개나 여러 명일 때는 뒤에 s를 붙인다.






셀 수 없는 명사를 불가산 명사라고 한다. 그렇다면 time은 셀 수 있을까? 셀 수 없다. 시간은 물처럼 흘러가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시간이 한 개라든지 시간이 여러 개라는 말은 있을 수 없다. 






2단은 일반 동사에 대해 배운다. 일반 동사라고 하면 주어의 행동이나 움직임을 나타내는 동사를 생각하면 쉽다. 그렇다면 일반 동사를 어떻게 쓰는 지 알아보자.






영어로 나는 'I'이다. 그렇다면 내가 한 열쇠를 준다를 영어로 하면 I give a key.이다. 여기서 a key 는 지난 1단 명사 편에서 배웠다. 왜 a 가 들어가는 지 알고 있다. 그렇기에 주는 것 이라는 동작은 give이기에 I give a key라는 말을 함으로써 내가 한 열 쇠를 준다라는 문장을 할 수 있다. 






I like you 라는 문장은 거의 한 단어처럼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그렇다면 너는 나를 좋아해? 라는 의문문은 어떻게 만들까? 너, 좋아해. 나를? 이라는 순으로 만들면 된다. 즉, You like me?가 되는 것이다. 여기서 me는 나를 의미한다.






3단에서는 인칭을 배운다. 인칭?은 무엇일까? 어떤 동작의 주체가 말하는 이, 말 듣는 이, 제삼자 중 누구인가의 구별을 이르는 말. 1인칭·2인칭·3인칭이 있다. 이것을 배워야만 나, 너, 우리와 같은 말을 쓸 수 있다. 






나는 영어로 'I'이다. 그렇다면 그는 영어로 무엇일까? 바로 'He'가 된다. 이처럼 지칭하는 이가 달라지면 단어가 달라진다. 이 단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해야만 명확하게 대상을 지칭할 수 있다. 여기까지 총 4권을 살펴보았다. 영어라는 거대한 산을 한 번에 오를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천천히 포기하지 않고 걷다보면 언젠간 정상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첫걸음이 바로 아빠표 영어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