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행성에 가려면
이윤민 지음 / 한림출판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치아와 건강한 생활 습관





이 책은 이빨 행성이라는 소재를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재율'이 가슴에 있는 멋진 배지를 보고 동생 '다율'이는 탐 나기 시작한다. 배지를 받기 위해서는 우주에 다녀온 사람만 달 수 있다고 한다. 치과로 보이는 곳은 실은 우주를 가기 위한 우주정거장이다. 다율이는 ‘우주에서 가장 반짝이는 이’에 가서 진짜 우주로 갈 수 있는 자격을 받을 수 있을까?









우주로 갈 수 있는 방법



첫째, 초콜릿이나 음료수 먹고 이 안 닦기!


둘째, 밥먹을 때 최대한 입에 오래 울고 있기!


셋째, 양치질 안한거절대 들키지 않기!


넷째, 들켜도 대충 닦는 척만 하기!



며칠이 지나고 거울을 들여다보던 다율이의 치아 에 작음 점이 생겼다.  '우주에서 가장 반짝이는 이' 도착해 눈을 감았다 뜨니 '다유리니' 행성에 도착해 있었다. 행성의 주인인 '티스대왕'은 무척 화가 나 있다. 주변 지저분한 돌덩이들은 다율이가 어제 먹은 초콜릿과 삼 일 전에 먹은 사탕, 일주일 전에 먹은 솜사탕에 징그러운 벌레들까지 끈적끈적 엉겨 붙어 있었다.







다율이와 쟤율이는 티스병사들이 시키는 대로 청소를 시작했다.  하지만 아무리 닦아도 티티광석 9호는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았다. 티스병사들이 가져온 무시무시한 청소 도구까지 받아 들고는 썩은 자리를 글어내고 징그러운 벌레들도 해치웠지만 병뚫린 구멍을 메울 방법이 없었어. 다행히 티티광석 9호는 곧 새로 돋아날 것이었다.








잠시 뒤 다율이가 눈을 떴다. 입속이 얼얼했지만 눈물을 쏙 닦으며 다율이가 미소 지었다. 다율이와 재율이의 충치를 새로운 행성과 연계 시킨 점이 인상적이었고 유치와 영구치, 올바른 양치질이 왜 중요한 지 구체적인 설명보다 더욱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듯 하다. 양치질을 싫어하고 귀찮아 하는 아이가 보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