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사냥꾼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70
안드레아 파로토 지음, 마르티나 토넬로 그림, 김유진 옮김 / 책과콩나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씩씩하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








이 책은 보물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아이들의 하루를 통해, 어린 시절의 순수한 꿈과 열정을 유쾌하게 보여 준다. 어느 날, '빌'이 무지개를 사냥하러 씩씩한 발걸음으로 길을 걷고 있었다.  집 앞 계단에 걸터앉아 만화책을 읽고 있던 '진' 집 마당에서 폴짝폴짝 트램펄린을 뛰고 있던 '윌' 나뭇가지에 거꾸로 대롱대롱 매달려 있던 '리즈' 그렇게 빌 과 진, 그리고 월과 리즈는 씩씩한 발걸음으로 길을 건너 무지개 사냥을 떠났다. 넷은 과연 무지개 사냥을 잘 마칠 수 있을까?








넷은 제일 먼저 동쪽에 갔지만 무지개는 어디에도 없었다. 하지만 서쪽에 이르러서도 무지개는 코빼기도 안 보였다. 남쪽에도 없었다. 네 친구가 북쪽을 향해 걸어가는 데 저 멀리 무지개가 보이기 시작한다.  네 친구는 금으로 가득 찬 항아리를 찾아 무엇을 할 지만 생각했다. 








개를 키우고 싶은 '빌', 만화책을 많이 사고 픈 '진', 사탕을 잔뜩 먹고 싶은 '윌', 은행을 사고 싶은 '리즈' 그런데 아무리 걷고 또 걸어도 무지개의 끌은 멀게만 느껴졌다. 결국 무지개는 슬그머니 모습을 감추어 버렸다. 친구들을 따로 오던 강아지를 발견하고 이름을 지어준다. 그리고 스스로 멋진 모험이었다고 이야기 한다. 





아이들은 자신들이 처음 원했던 '무지개'를 사냥하지 못했지만 괜찮다. 왜냐하면 즐겁고 신나는 모험을 했기 때문이다. 결과보단 과정이라는 말을 쉽게 하지만 결과를 더욱 중시하는 문화에선 언제나 과정은 쉽게 지나쳐버리기 십상이다. 경쟁이 아닌 우정을 그리면서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잘 표현한 작품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