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내 친구 - 신나라 그림책
신나라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담요 유령과의 하루




이 책은 오싹하지만 유머스러운 내용이 가득 담겨 있다. 얼마 전부터 '지우'는 오늘을 기다렸다. 오늘이 전학 온 어린이집에서 맞는 첫 핼러원이다. 오늘 지우는 무시무시하고 화난 고양이다. 지우가 으르렁거리며 버스에 올라탔다. 친구들은 웃음을 터뜨렸다. 모두들 멋지게 입었으니 다 함께 사진을 찍고 즐거웠다. 지금까지는..









흥겨운 파티 시간. 다들 짝을 맞춰 춤을 춘다. '어라? 왜 짝이 안 맞지?' 선생님은 의아해 한다. 짝이 없는 지우를 보고 드라큘라 친구가 불러 주어 셋이서 같이 춤을 추었다. 즐거운 간식 시간. 지우만 간식이 없어 속상하다. '어라? 간식이 왜 모자라지?' 선생님은 의아해 한다. 친구들이 간식을 조금씩 나누어 주었고 나누어 먹으니까 더 즐겁고 맛있 다. 신나는 바깥 놀이 시간. 이런 지우 신발이 없어졌다. 프랑켄슈타인 친구가 예비 운동화를 꺼내 주었다. 신나게 놀고 돌아오니 신발이 있었다.





나른한 오후엔 낮잠을 잔다. 모두들 이불을 덮고 누웠다. 그런데 오늘은 정말 이상하다. 아직 친구 하나가 안 누웠다.


담요 친구가 들어가는 걸 보고 화장실 따라 들어가서 봤지만 아무도 없다. 지우가 잠에서 깼을 때는 낮잠 시간이 끝나 있었다. 이제 집에 갈 시간이다. 어느 새 지우랑 담요 친구 둘만 남았다. 사진 속에 담요 유령도 같이 있다.





흔한남매 의 <이.무.기>같은 느낌의 동화인 듯 하다. 이해하면 나면 무서운 이야기. 미취학 아동도 공포스럽지 않고 재밌게 책을 끝까지 볼 수 있을 듯 하다. 과연 유령의 존재는 무엇을지 부모와 같이 갑론을박 하는 재미가 있을 듯 하다. 결핍이 만들어 낸 허상인지 아이와 함께 하루를 보낸 유령인 지 여부보다 그 날 하루를 즐겁게 기억하는 아이의 태도가 사뭇 신기하고 유쾌하게 만드는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