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은 즐거워 또또 아기그림책
우에다 시게코 지음, 고향옥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양치 요정과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치카치카 양치질하자





이 책은 아이들에게 양치질하는 즐거움을 알려 주는 생활 습관 그림책이다. 꼭꼭 씹어서 냠냠 먹고 나면 '자~ 양치질 하자' 엄마가 말한다. 하지만 양치질은 재미없다. 싫다. 그런데 누군가 나타나 양치질이 얼마나 재미있다고 알려준다. 과연 양치질이 정말 재미있을까? 어떻게 해야 재밌게 할 수 있을까?







치카치카 쓱쓱 싹싹 우리는 치카치카 양치 요정! 


치카치카 윗니 닦고 치카치카 아랫니 닦고 쓱쓱 옆으로 닦고 싹싹 옆으로 닦고 마지막은 오그르르 오그르르 퉤!


양치질하면 입 안이 상쾌해 우리랑 같이 반짝반짝 뽀드드득 양치질하자!








아이는 치카치카 양치 요정이 알려준 대로 똑같이 양치를 시작한다. 그리고 나선 본인도 양치 요정이라고 외치며 책은 마무리 된다. 초콜릿을 먹으며 치즈를 먹으며 34개월된 둘째 딸과 책을 읽었다. 양치질을 할 때면 우렁차게 우는 아이가 이 책을 읽어서 그런가 울지 않고 씩씩하게 양치를 했다. 








양치질이 아이들에게 즐거움이 아닌 공포의 대상인 것은 아무래도 눈을 감고 불편한 자세를 감수 해야 하기 때문일 듯 하다. 더욱이 부모들은 아이들이 양치질을 잘 하지 않으면 치과를 가야 한다고 겁을 주기 때문이다.  치아 관리는 어릴 때부터 꾸준히 꼼꼼히 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이는 없다.  그렇기에 유아기 아동에게 이 책을 읽어줌으로써 양치의 중요성과 더불어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