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도둑을 잡아라!
김지영 지음 / 한림출판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아빠와 아들의 찰떡 호흡











이 책은 똥 도둑을 찾는 부자의 진지한 모습이 더욱더 유쾌하게 느껴진다. 푸푸 마을의 보물인 똥! 그런데 똥이 사라지고 있다. 푸푸 마을에서는 구린내 나는 똥이 연료로 쓰인다.  매일 똥 덕분에 ‘쿵쾅쿵쾅 공장’이 쉬지 않고 돌아갈 수 있는데 그런데 며칠 전부터 똥의 양이 줄어들더니 연료 창고의 반도 차지 않는다. 과연 누가 푸푸 마을의 보물인 똥을 훔쳐가는 것일까? 과연 똥 도둑은 누구 일까?









​몽이는 방금 푸푸 마을의 보물을 만들었다. 그건 바로 '똥'이다. 어떻게 똥이 보물이냐면 똥은 구불구불 관을 타고 쿵쾅쿵쾅 공장으로 모인다. 쿵쾅쿵쾅 기계를 타고 빙글빙글 돌고 나면 뭉게 가스로 변신해서 다시 쭉쭉 관을 통해 푸푸마을의 집집마다 들어가게 된다. 만약 뭉게가스가 없으면 오리모스산에서 불어오는 북풍이 푸푸 마을을 꽁꽁 얼려 버린다. 몽이 아빠는 쿵쾅쿵쾅 공장의 공장장이다. 항상 구린내가 나지만 아빠처럼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  공장에서 피어오르는 수증기가 꼭 지렁이처럼 가늘고 힘이 없다. 아빠는 똥이 사라지고 있으니 도둑이 모조리 훔쳐 가기 전에 빨리 잡자고 한다.








도둑 잡기 1단계 - 증거 분석


오색 빛, 반짝임, 비늘 형태


비상 창고 위에는 오색 빛 반짝이는 똥파리들이 잔뜩 붙어서 신나게 똥을 훔쳐 먹고 있다. 





도둑잡기 2단계


용의자 조사-용의자1, 똥 파리


똥 파리는 매일 똥 주위를 얼쩡거린다. 증거인 비늘과 몸 색깔이 같다. 지금도 똥을 훔쳐 먹었다.



똥파리의 변론


똥파리는 아주 조금만 똥을 먹는다. 비늘이 없다. 창고에 구멍 뚫을 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