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나 똥!
알레산드라 레케나 지음, 길례르미 카르스텐 그림, 김여진 옮김 / 다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누구나 실수 할 수 있다. 




이 책은 바지에 실수를 하는 흑역사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낸다. 주인공 가족의 휴가 첫날! 햇살이 눈부시게 쨍쨍 내리쬐고 있었다. 주인공과 동생 마크는 수영을 빨리 하고 싶어 엉덩이가 들썩들썩! 아빠는 아이들에게 묻는다. 준비 완료? 네! 화장실 갈 사람? 없어요! 수영장에서 가장 좋은 자리를 잡겠다고 숙소를 나와 서둘렀다. 168개 계단을 내려 가야 한다. 수영장에는 아무도 없었다. 주인공과 마크는 엄청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곧장 물로 뛰어들었다


그런데 그때 동생 마크가 외쳤다. 아빠! 나 똥! 과연 마크는 똥을 잘 쌌을까? 가족은 다시 즐겁게 수영을 했을까?







마크가 화장실이 급하다고 말하자. 아빠는 뭐? 똥? 그럼 빨리 화장실 가야지라고 하며 수영장에서 나와 대충 물을 닦고 뛰기 시작했다. 168개의 계단을 올라갔다. 숙소 화장실 변기에 앉자마자 마크가 똥이 안 나온다고 말한다. 결국 다시 서둘러 뛰어 내려갔지만 이제 수영장은 사람들로 바글바글하다. 그래도 다시 물속으로 첨벙 뛰어들었다.


그런데 마크가 또 아빠! 나 똥!  나 진짜 똥 마려워 당장 쌀 것 같아 이라고 말을 한다.









사방에 물을 뚝뚝 흘리면서 계단 꼭대기를 향해 다시 뛰었다. 숙소 변기에 앉은 마크는 갑자기 똥 안 마려워요 라고 말을 한다. 다시 168개의 계단을 내려 와 간신히 수영장에 돌아왔더니 이미 발 디딜 틈이 없다. 그런데 마크가 또


아빠! 나 똥! 기진맥진한 아빠는 안 돼 나 못해 도저히 못 올라가 안 돼 아빠 나 진짜 똥 마렵단 말야! 아빠 좀 살려주자 실랑이 하는 사이 일이 일어나고야 말았다. 아빠 나 쌌어~ 모두가 화들짝 놀라 수영장 밖으로 나왔다. 다들 입을 꾹 다문 채 마크만 쳐다보았다.










공사장 인부가 모자를 벗으며 먼저 저도 수영장 안에서 똥 싼 적 있어요. 해적은 기다렸다는 듯이 나는 갑판 뒤에서 볼일 본 적 있어요. 분홍색 새로 분장한 수상한 사람도 아끼는 바지에다 또을 싸는 바람에 이런 모습인 거예요. 주인공 소녀는 작년 겨울에 학교에서 스키복 입은 채 똥을 싸서 그래서 아빠가 날 데리러 왔던 걸 고백한다. 잠시 후 엄마, 할아버지, 할머니도 수영장에 왔다. 수영장 물은 감쪽같이 깨끗해져 있었다. 





이 책은 배변 훈련에 대해 말하고 있다. 바지에 오줌을 싸 본 적이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이다. 특히 어린이 집, 유치원, 학교에서 화장실을 가는 타이밍을 놓쳐서 자신도 모르게 오줌, 똥이 나오기도 한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봐야 하는 걸 알지만 이미 실수를 저지르기도 한다.  배변 훈련을 시키는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가 같이 보면 좋을 책 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