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못 찾는 숨바꼭질
권오준 지음, 블루 플라밍고 그림 / 한림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속 동물들의 숨바꼭질





이 책은 다양한 동물들의 특징과 찾는 즐거움을 선사 한다.  동물들이 숨바꼭질을 하려고 숲속에 모여 가위바위보를 했다. 청솔모가 지는 바람에 술래를 맡았다. 청설모가 숫자를 세기 시작하자 동물들이 서툴러 숨었다.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과연 동물들은 어디에 숨었을까?






​청설모는 열까지 세고는 숨어있는 친구들을 찾아 나섰다.  풀숲을 한참 바라보다가 살금살금 다가섰다. 찾았다! 꿩은 풀숲에 머리를 숨기고 서 있었다. 무언가 땅속에서 들썩들썩 움직였다. 잽싸게 땅굴로 들어가 뒤쫓았어요. 찾았다!  눈이 나쁜 두더지는 술래를 알아보지 못했다.





 


​그렇게 청설모는  밤송이 사이에 있는 '고슴도치', 파르르 떠는 '방울뱀', 동굴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 '박쥐',  덩쿨에 뿔이 걸린 '사슴',  창고 자루 속에 있는 '캥거루',  나무 고목에 '반달곰'까지 찾아낸다. 그러나 애벌레는 찾지 못했다. 결국 모든 동물들이 다 같이 애벌레를 찾기 시작했지만 끝내 찾지 못했다.






동물 친구들이 모두 집으로 가고 나자 해님도 집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캄캄한 밤이 되고 달이 떴다. 애벌레들은 친구들이 부르는 소리에 대답을 할 수 없었다. 모두 고치에 들어가 깊은 잠에 빠졌다. 며칠 후 동물들이 숨바꼭질을 하려고 숲속 참나무에 다시 모였다. 하지만 그날도 애벌레들은 끝내 나타나지 않았다.  아름다운 나비들이 하늘 가득 날아올랐다. 다양한 동물들의 특징과 숨바꼭질이라는 놀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사로 잡은 듯 하다. 화려한 색감과 단순한 선은 더욱더 아이의 시선을 끈다. 오랫동안 아이와 즐겁게 볼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