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손 씻으러 가자! -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나카가와 히로타카 지음, 세리코 그림, 이중현 옮김 / 춘희네책방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이 책은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와 세균의 존재를 알려주고, 손을 왜 씻어야 하는지, 어떻게 씻어야 하는지, 손 씻기의 중요함과 올바르게 씻는 방법을 알려준다. 주인공 너구리는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화장실에 간다. 볼일일 본 다음에는 손을 씻는다. ♪쓱싹쓱싹 뽀득뽀득 쓱싹쓱싹 매끈매끈♬ 그다음 얼굴을 씻고 아침 산책 간다. 숲속 친구들은 너구리가 깔끔이라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다. 그렇다면 다른 숲속 친구들은 어떤 상태일까? 너구리의 손은 어떤 상태일까?





너구리는 나무 열매를 가득 주워 집 안으로 들어가기 전 잊지 않고 손을 씻는다. 숲에서 주운 나무 열매를 씻는다. 깨끗하게 씻은 나무 열매를 접시에 담아 먹는다. 다 먹은 다음에는 접시를 설거지를 하고 선반에 올려놓고 놀이터에 간다. 놀이터에는 신기한 상자를 들고 있는 남자가 있다. 세균을 연구하는 연구소 소장이다. 상자에 손을 넣으면 세균과 바이러스가 얼마나 있는 지 확인 할 수 있다고 한다.



 


곰이 상자 아래로 손을 넣자 세균이 우글우글하다. 그 다음으로 토끼, 여우, 원숭이도 세균이 득실득실하다.  마지막으로 너구리가 손을 넣는데 세균이 하나도 없다. 연구소 소장은 세균이 잔뜩 묻은 손으로 음식을 먹으면 어떻게 되는 지 알려준다. 손에 묻은 세균이 입을 통해 몸 안으로 들어가고 우리의 몸을 아프게 한다. 마침 곰이네 엄마가 과자를 가득 담은 바구니를 갖고 놀이터로 왔다. 





예전이라면 우르르 달려가서 과자를 손으로 집어 먹었겠지만 오늘은 모두 수돗가로 향해 손을 씻기 시작한다. 우선 손바닥부터 다음으로 손등 손톱 사이도 손가락 사이도 엄지손가락을 휘감은 다음 마지막으로 손목도 한 차례 다들 너구리를 따라 손을 씻었다. 손 씻기의 중요성은 코로나 팬더믹 덕분에(?) 더 중요해졌다. 밖에 나갔다오면 무조건 손을 씻게 하고 같이 쓰는 물건을 만지고 나면 손을 씻도록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다.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기만 하면 거의 모든 세균은 박멸될 수 있기에 더욱더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아이에게 강조하기 좋은 동화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