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7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노블





이 책은 놀라운 상상력이 가득한 ‘SCP 재단’을 재미있는 만화와 생생한 삽화로 새롭게 풀어낸 그래픽 노블이다. '그래픽 노블'Graphic Novel이란 만화와 소설의 중간 형식을 말한다. 쉽게 말해 재밌는 만화책 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우선 초등학생 남아들은 누구나 다 SCP를 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 마치 90년대 슈퍼맨, 베트맨 등에 열광했던 것과 비슷 하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우선 S.C.P가 무슨 뜻 인지 부터 알아보자. secure, contain, protect의 약자이다. 그렇기에 책 제목도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라고 되어 있다. 6권에서는 제임스 일행은 삼대천이 노리는 SCP-566-KO(알)을 지켜내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면 이번 7권에서는 사낭꾼의 검은 산장 두목 오타리 즈베르 이오사바에게 일격을 당한 채 끝을 낸다. 과연 제임스는 의식을 회복 할 수 있을까?




책에는 계속 해서 새로운 SCP가 등장한다. 일련번호, 격리등급, 타입, 코드명, 설명, 특수 격리 절차가 수록되어 있다. 아이들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새로운 SCP에 관심을 가지고 더 많은 궁금증을 유발 시킨다.



SCP 재단의 격리등급이 있다. 


안전(safe-격리 조건이 없거나 관리가 쉬운 개체)


유클리드(euclid-격리 조건에 많은 자원이 필요한 개체. 격리 실패 시 전투 요원 투입)


케테르(keter-유클리드보다 더 높은 격리 조건. 혹은 격리 불가능한 개체도 포함. 격리실패 시 필요에 따라 사살도 허용)


타우미엘(thaumiel-극비. 재단 내 상위 인원에서만 관찰 및 열람 가능)


무효(neutralized-파기됐거나 현상 소멸. 사실상 취급 안 함)









그간 SCP재단 관련 책을 많이 샀고 빌려서 읽었다. 이번 기회에 처음으로 서평단을 통해 읽게 된 아들은 무척 신이 났고 책을 보자마자 단숨에 끝까지 읽어 내려갔다. 몇 번이나 물어봤지만 아이는 진실로 SCP 재단을 믿고 있고 실제로 존재 한다고 생각하는 듯 하다. 어딘지 알 지 못하는 비밀스러운 단체가 존재 할 것라는 설정이 아이에겐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 하는 듯 하다. 또한 책의 내용은 아이들이 읽기에 딱 좋은 수준으로 되어 있다. 과격하거나 선정적인 장면이 없어 유튜브나 다른 매체 보다 나은 느낌을 준다. 아이가 하도 보라고 해서 한 번 보니 정말 다음 내용이 무척 궁금해 진다. 잘 만든 책인 듯 하다. 속히 8권이 나오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