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이 책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에 7~9화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신비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41231일 첫 방송인 <신비아파트 444>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방영 하였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에 이어 최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2428일부터 728일까지 방송 하였다. 아이와 1화부터 12화까지 모든 내용을 만화로 본방 사수 하였지만 이렇게 애니북을 통해 다시금 읽으면서 만화에서 보지 못했던 부분을 다시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듯 하다.

 

 

 

 

 

 

 

 

 

 

 

 

 

 

 

 

 

 

 

 

 

 

등장 인물로는 신비, 금비, 주비, 하리, 강림, 두리, 현우, 가은, 이안, 사라, 리온, 귀도 현까지 있다. 귀신으로는 바다의 영혼 사냥꾼 '인어' 번개 악창귀, 바람 탈안귀, 와이번, 바람 왠디쇄웅귀가 등장한다. 이번 편에는 다양한 귀신이 등장 하지 않고 귀도 현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최강림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

 

 

 

 

 

 

 

 

 

 

 

줄거리는 지난 편에 귀도 현의 정체는 최강림의 형으로 밝혀졌다. 형과의 재회도 잠시, 귀도 현은 의미 모를 경고를 남기고 사라진다. 귀도 현은 여전히 하리 일행의 주변을 배회하고 어느새 모두를 둘러싸 버린 어둠의 그늘. 그리고 그 아에 가려진 진실이 밝혀지기 시작한다.

 

 

 

 

 

그간 신비아파트에는 매화 마다 다른 악귀, 선귀와 같은 다양한 귀신들이 등장하였다. 그들이 왜 귀신이 되었는 지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종종 나왔다. 그러나 이번 7~9화는 귀신은 많이 나오지 않는다. 대신 귀도 현이 왜 그토록 하리 일행의 주변을 맴도는 지 또한 최강림은 앞으로 어떻게 될 지에 대한 힌트를 잔뜩 줌으로써 더욱더 많은 궁금증을 유발한다. 물귀신인 '인어'와 싸움 중 고스트볼이 물 속에 들어간다. 귀도 현은 '현룡'을 소환하기 위해 하리의 고스트볼을 달라고 한다. 고스트볼의 주인을 바꾸면 힘이 회복 되고 한 번더 쓸 수 있게 된다. 그러나 귀도 현은 고스트볼을 사용하지 않고 손 쉽게 해치운다. 그리고 하리의 고스트볼을 가지고 유유히 도망친다. 또한 불의 귀도는 하루 동안 여러 번 귀신을 소환함으로써 자신이 가지고 있던 고스트볼이 폭주해 버리고 흑화해서 스스로 귀신이 되어 버리는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지나친 욕망이 어떤 결과를 낳게 하는 지 시청자인 아이들에게 잘 설명해주는 듯 하다. 평소와 달리 더 넓은 세계관을 위해 설명이 필요했던 7~9화는 이후 이어질 다음 편을 잘 준비하게 도와주는 듯 하다. 앞으로 펼쳐질 거대한 어둠의 그림자는 과연 무엇일 지 너무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