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 기린과 달팽이
알렉스 쿠소 지음, 자니크 코트 그림, 윤경희 옮김 / 창비교육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캥거루의 만물 주머니

 

 

 

 

 

이 책은 잡동사니 속에서 물건을 찾으며 일상의 단어를 익히게 도와준다. 해가 이글이글, 모래밭이 뜨끈뜨끈한 여름 캥거루 '슬립'의 소원은 오로지 하나, 해수욕하기! 바닷물에 뛰어들기 전, 슬립은 주머니를 뒤진다. 그러나 찾는 물건이 보이지 않는다. 그 모습에 동물 친구들이 하나 둘 씩 모이고 슬립의 주머니에는 각종 물건이 쏟아져 나온다. 과연 슬립은 무슨 물건을 찾고 있는 것일까? 슬립의 주머니에는 어떤 물건이 나올까?

 

 

 

유아용 책 답게 직관적인 그림과 화려한 색상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주인공 캥거루 '슬립'은 무더위를 피해 해수욕하기 위한 준비를 한다. 그런데 자신이 찾는 물건이 보이지 않는다. 하나 둘 씩 주머니에서 물건을 꺼내기 시작한다. 어떤 물건이 나오게 될까?

 

 

 

 

주머니에서 물건이 계속 나왔지만 결국 찾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참다못한 곰 파자마는 슬립을 거꾸로 들고 흔들기 시작한다. 그러자 무수한 잡동사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리고 마침내 슬립이 찾던 물건을 발견하게 된다. 과연 그 물건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슬립의 수용복이었다. 책은 끝까지 재미난 상상과 함께 말놀이하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슬립의 주머니에 나온 물건들은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선크림, 선글라스, 수건, 물총, 양동이, 모래 삽, 갈퀴, 서핑 보드, 탁구채, , 접이식 의자, 파라솔, 아이스박스, , 냄비, 빗자루, 사다리, 바나나, 젖병, 선인장, 화장지, 버찌, , 투구와 방패, , 칫솔, 레몬, 치즈, , 연필, 깃털, 색종이, 버섯, 열쇠 꾸러미, 주전자, 물뿌리개, 헬리콥터, 인형, 망원경이 쏟아져 나왔다. 이렇게 다양한 단어를 재밌게 배울 수 있을 듯 하다. 또한 주인공 캥거루 '슬립' 을 비롯해 도마뱀, 에뮤, 크라바트, 펭귄, 쿼카, , 카멜레온 도 등장하기에 단어와 동물을 함께 익힐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