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발이는 벚꽃을 좋아해 공룡 대발이 이야기 동시
안도현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공룡 대발이 이야기 동시



이 책은 벚꽃 뭉게뭉게 피어난 봄. 공룡 대발이와 보드리의 벚꽃잎 날리는 순간을 그리고 있다. 길거리에 뭉게뭉게 벚꽃이 피었다. ‘대발이’는 꽃을 좋아해서 꽃구경을 나갔다. 길거리는 시끌벅적했다. 초록이와 초록이 친구들이 와르르르 떠돌며 지나갔다. 파닥이와 파닥이 친구들이 파다다닥 빠르게 날아갔다. 대발이는 보드리와 함께 꽃구경을 가고 싶었다. 하지만 보드리는 마음을 열지 않았다. 대발이는 보드리와 벚꽃구경을 갈 수 있을까?





보드리는 대발의 발, 신발, 발소리가 크다고 이야기 했다. 대발이는 신발을 벗고 터벅터벅 걷다 벚나무 그늘에 앉았다. 길 건너편에는 보드리가 온몸에 벚꽃을 가득 달고 서 있는 모습을 본다. 대발이는 걷지 않으면 발소리가 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한다. 대발이는 초록이가 보드리에게 풀쩍 뛰어오르는 모습이 부러웠다. 대발이는 파닥이가 보드리 주위를 빙빙 날아다니는 모습이 부러웠다. 



벚꽃보다 예쁜 보드리는 몸을 부르르 흔들었다. 보드리는 초록이와 파닥이를 멀찍이 떼어냈다. 보드리 몸에서 벚꽃이 눈처럼 떨어져 내렸다. 벚나무 그늘에 앉아 손을 흔드는 대발이를 향해 보드리가 몸을 흔들자 꽃잎이 하얗게 떨어졌다. 그 모습에 대발이는 보드리는 자신만 바라보고 자신만 좋아한다고 생각하며 책은 마무리 된다.



대발이가 나왔던 다른 동화를 본 적 있다. ‘모두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2650014102) 였다. 이것도 역시 아이와 즐겁게 읽었다. 안도현 시인은 ’연어‘로 유명하기에 책의 운율과 묘사가 너무 아름답게 느껴졌다. 마치 벚꽃엔딩 노래 같은 느낌이 책에 물씬 풍겼다. 선선한 가을이 지나고 추운 겨울이 지나면 또 내년엔 제대로 아이들과 벚꽃 구경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읽는 내내 들게 만든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