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코끼리 - 서커스 소년과 코끼리의 우정 이야기 행복한 책꽂이 24
랄프 헬퍼 지음, 테드 르윈 그림, 이태영 옮김 / 키다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소년과 코끼리의 우정 이야기




이 책은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울린 감동 실화를 담고 있다. 옛날 독일의 어느 작은 도시 근처 농장에서 아이가 태어났고 곧이어 새끼 코끼리도 태어났다. 서커스단의 코끼리 조련사 요제프의 아기의 이름은 '브람' 아기 코끼리는 '모독'이라는 이름이 생겼다. 브람과 모독은 요제프의 바람대로 언제나 함께헸다. 번걸아 가며 우유를 나누어 먹었고 풀숲을 뒤뚱뒤뚱 헤집고 다니며 서로를 쫓아다녔다.



몇 년 뒤 브람과 모독은 요제프를 따라 서커스에 참여할 수 있을 만큼 자랐다. 원더 서커스는 코끼리가 등장하는 것으로 유명했다. 많은 사람들이 코끼리 쇼를 보려고 서커스를 찾았고, 요제프는 코끼리들을 훈련했다. 열 살이 되자 브람의 몸무게는 18kg였지만 모독은 180kg을 훌쩍 넘었다. 모독은 계속 자라 엄마 코끼리를 제치고 서커스단에서 가장 큰 코끼리가 되었다. 요제프는 모독과 브람을 원더 서커스의 공연 무대에 함께 세웠다. 관중들은 둘의 묘기를 보고 열광했다.



그러던 어느 날 원더 서커스단이 다른 사람에게 팔렸다. 새 주인은 미국 뉴욕으로 자리를 옮겨 공연 할 것이라고 하면서 대부분 서커스에 필요 없다고 한다. 브람은 서커스단의 커다란 짐짝에 몸을 숨겨 뉴욕으로 가는 배에 올라탔다. 뉴욕으로 향하던 중 배가 폭풍우를 만나 망망대해에 놓이게 되었다. 코끼리와 사람들은 이틀을 바다에 떠 있었다. 코끼리는 훌륭한 수영 선수라서 물 위로 코를 내놓으면 오랫동안 물에 떠 있을 수 있다. 사람들은 옷으로 끈을 만들어 모독의 등 위에 고정시켰다.



인도의 바누소리 대왕님의 덕분으로 브람과 모독은 구사일생 한다. 하지만 코끼리 주인인 '노스'의 방문을 앞두고 둘은 대장의 도움을 받아 탈출을 한다. 인도를 떠돌던 둘은 통나무 옮기는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파키스탄 군인이 들어와 코끼리를 데리고 인도군과 맞서 싸우러 갔다. 모독은 머리에 총알을 두 발 맞았지만 다행히 상처는 가벼웠다. 상처를 치료 받던 중 ‘노스’는 둘을 찾아왔고 결국 뉴욕으로 데리고 간다. 브람과 모독은 최고의 스타만이 설 수 있는 뉴욕 중앙 무대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다. 그러던 5월의 어느 날 공연장 지붕에 불이 났다. 모독은 심한 화상을 입었다. 화상을 입은 모독은 한 목장에 팔렸다. 그 소식을 모르는 ‘브람’은 모독을 찾아 긴 시간을 보냈고 둘은 우여곡절 끝에 만났고 행복하게 지냈다는 이야기로 마친다. 한편의 영화와같은 이 이야기가 실화라고 하니 더욱더 놀랍고 신기할 따름이다. 이 이야기가 꼭 영화나 만화로 제작 되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