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이 책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에 4~6화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신비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41231일 첫 방송인 <신비아파트 444>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방영 하였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에 이어 최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22428일부터 728일까지 방송 하였다. 아이와 1화부터 12화까지 모든 내용을 만화로 본방 사수 하였지만 이렇게 애니북을 통해 다시금 읽으면서 만화에서 보지 못했던 부분을 다시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듯 하다.

 

 

 

 

 

 

 

 

 

 

 

 

 

 

 

등장 인물로는 신비, 금비, 주비, 하리, 두리, 강림, 현우, 가은, 이안, 사라, 리온에 이어 지난 편부터 등장한 귀도 현까지 있다. 귀신으로는 침묵의 지배자 '그렌델', 악취에 가려진 진실 '등서귀', 순백의 악마 '백사첩', 늑대 일족의 왕자 '늑대인간'이 나오고 이에 맞서 번개 살음귀, 번개 구묘귀가 등장한다.

 

 

 

 

줄거리는 귀도 현의 정체는 최강림의 형으로 밝혀졌지만 그 둘 사이에 어떠한 일이 있었는 지 아직 나오지 않았다. 귀도 현은 의미 모를 경고를 남기고 사라진다. 갑작스레 되찾은 기억으로 혼란스러워하는 강림을 다독이는 하리. 이들을 둘러싸 버린 어둠의 그늘 그리고 그 안에 가려진 진실이 밝혀지는데.. 과연?

 

 

 

 

 

 

 

 

 

 

 

 

 

 

 

 

 

 

 

 

 

 

 

 

 

4화부터 6화도 아이와 본상 사수를 하였다. 아이도 나도 신비아파트의 매회 내용이 너무 재밌게 느껴진다. 아이는 귀신에 집중을 한다면 나는 사회적 이슈를 잘 전달하는 듯 하여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다. 특히, 4화에 나온 층간 소음은 아이의 시선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든 듯 하다. 또한 5화에는 귀도 퇴마사 중 한명인 불의 귀도가 처음 등장하여 다음 편의 세계관의 확정을 예고 하는 듯 하다. 현행 법으로 층간소음을 막을 길이 전무하여 극단적인 살인까지 일어나는 한국의 아파트 현실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듯 하여 착잡한 마음을 숨길 수 없었다. 신비아파트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끊임없는 귀신들의 등장이겠지만 그 귀신들의 사연을 가만히 들어보면 슬픔, 한이 가득하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다. 앞으로 펼쳐질 거대한 어둠의 그림자는 과연 무엇일 지 마지막 3권 역시 너무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