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머니 GET MONEY
이경애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그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는가?



이 책은 부자들이 남몰래 대물림하는 비법을 알려준다. 최근 몇 년전부터 2030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사는 경제적 자유 혹은 빠른 은퇴일 듯 하다. 파이어족(FIRE)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이 말은 경제적 자립을 통해 빠른 시기에 은퇴하려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이다. 파이어(FIRE)란 '경제적 자립, 조기 퇴직'(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첫 글자를 따 만들어진 신조어다. 부자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놀고 먹으면서 쓰는 돈 보다 알아서 굴러가는 돈이 많아 여유롭게 지내는 모습을 상상한다. 과연 실제 부자들은 그런 모습으로 살아갈까? 그렇다면 그런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하는가? 책을 통해 한번 진짜 부자들의 모습을 보자.




부를 이루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까지 5가지 단계가 있다. 먼저 돈의 본성을 파고들어서 돈을 벌어들이는 구조를 파악한 후 돈의 흐름에 올라타야 한다. 여기까지는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그다음 돈의 파터늘ㄹ 구축하고, 돈의 무대를 넓히는 것은 현재에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는 돈을 재생산하는 것이다. 돈이 생산을 멈추는 순간 퇴보해서 없어지기 때문이다. 이 5단계는 부자가 될 수 있는 열쇠이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들에 관한 것이다.



‘내가 왜 이 일을 하고 있는가?’ ‘이 일이 나의 가슴을 뛰게 하는 가?’ 이 질문에 명확히 답하는 사람들이 부를 거머쥔다. 내적 용망을 온통 쏟아부을 수 있는 일을 찾아 매진한다면 부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부자들은 돈을 쓸 때 특히 신중하다. 자산이 많아도 일상적으로 지출하는 금액이 월급쟁이인 저자와 별 차이 없을 정도다. 그들에겐 충동구매란 없으며, 소비해야 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정확하게 구분한다. 부자들은 좋은 곳, 좋은 음식, 좋은 물건을 마음껏 즐길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보통 사람들이 돈을 마구 쓰고 싶어서 부자를 꿈꾸는 것과 다르다. 돈을 함부로 대했다가는 돈에게 미움 받는다고 생각하는 그들은 무엇보다 돈을 소중히 다룬다. 돈에게 외면당하는 것만큼 부자들에게 무서운 일은 없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려면 세상이 돌아가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어떤 산업, 어떤 나라가 돈을 벌고 있는지, 돈에 대한 정보에 민감해져야 한다. 힘들다고 느껴질 정도로 많이 다녀야 한다. 거리에서 만나는 정보들은 사무실에 앉아 궁리만 해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것들이다. 부자들은 사람들이 오가는 길거리에서 진짜 돈 버는 사업 아이디어를 떠올린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꾼다. 대다수 사람드이 부모에게 물려받을 재산을 기대하기 어렵다. 기댈 언덕 없이 부자가 되려면 일정 부분 빚을 통한 성장을 각오해야 한다. 부자들처럼 빚을 다룰 줄 알아야 한다. 돈을 올바르게 다룰 수 있다면 나도 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부자들은 정리정돈과 청결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물질과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습관이다. 부자들은 좋은 생활 습관을 갖고 있다. 어떤 물품이든 험하게 다루지 않고 오래 쓰려고 한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버는 방법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진짜 부자들은 버는 법 외에 지키는 법에도 탁월하다. 정리정돈은 내 손 안에 들어온 물질의 효율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방법이다. 정리정돈을 하면 돈을 지키는 것뿐 아니라 불어나게 할 수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바로 오늘부터 정리정돈으로 첫 단추를 꿰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