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조각 모든요일그림책 4
박찬미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여름날의 즐거운 추억을 담은 바다 그림책




이 책은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들려주는 바다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름이 오면 바다 냄새가 난다. 이런 날의 기억이 하나 둘 밀려온다. 과연 소녀는 어떤 기억을 가지고 있을까? 여름의 바닷가에서 무슨 일을 기억 하고 있을까? 폭염 속 시원한 바닷가 생각이 절로 나는 요즘 읽기에 딱 좋은 책인 듯 하다. 책 속으로 들어가보자.








소라가 파도에 떠밀려 왔다. 한참을 들여다보다 양동이에 담았다. 커다란 바다에 조심스레 다가갔다. 파도가 날 반기듯 살랑살랑 발등을 간질었다. 엄마가 싱긋 웃으며 손짓했다. 햇볕이 모래를 굽는 시간이었다.끝없이 펼쳐진 바다. 저 너머엔 누가 살고 있을까? 끝까지 향해사처럼 가 보고 싶었다. 라는 말과 동시에 비현실적인 크기의 고래가 바닷속을 유유히 헤엄친다. 마치 노인과 바다의 한 장면 같기도 하고 최근 인기 드라마인 <이상한변호사 우영우>에 매회 나오는 고래같은 느낌도 든다.






바다도 엄마처럼 나를 안아 줄 수 있을까? 라는 말과 동시에 소녀는 바다속으로 풍덩 들어간다. 바다속엔 오두막을 비롯해 고양이와 여러 잡동사니가 눈에 띈다. 소녀는 여러 가지 물건을 챙겨서 자연스럽게 물 밖으로 나온다. 물 속의 집은 자신이 만들어 놓은 집일까? 아니면 인어 공주가 살고 있는 집일까? 궁금하다.






바람이 어깨를 두드려 돌아보았다. 얼굴에 붉은빛이 쏟아졌다. 순간, 세상이 고요해졌다. 소라 하나, 바람 둘, 파도 셋, 파란 조각들이 빛을 내며 반짝인다. 집에서 차로 멀지 않은 곳에 해수욕장이 있다. 그래서 1년에 몇 번씩 가서 모래 놀이도 하고 여름에는 수영도 한다. 코로나 시기에는 잘 가지 못하였지만 최근 다시 아이들과 바닷가에 가니 역시나 즐겁다. 서해 바다여서 비록 파란 바다는 아니지만 돌을 들추면 나타나는 작은 게와 물고기들은 아이들에게 마냥 신기한 장난감이 된다. 훗날 아이들이 커서 어떻게 여름의 바닷가를 기억하게 될지 책을 읽으면서 궁금해졌다. 폭염 속 시원한 바닷가에 놀러가 또 재미난 시간을 보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