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발사! 공룡 우주 로켓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페니 데일 지음, 민유리 옮김 / 사파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공룡 우주 로켓을 타고 달 탐사를 떠나요!






이 책은 공룡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 로켓을 타고 달로 날아가 탐사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2022년 6월 21일 누리호 발사 성공하는 과정을 전 국민이 생중계로 지켜보았다. 실용위성을 쏘아 올리는 기술을 가진 나라는 전 세계 7번째로 확보할 수 있었다. 개발에 착수한지 12년 만에 발사체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다시금 우주 강국으로 발 돋음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러한 현실 속에 우주 로켓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아이들에게 딱 맞는 책이 바로 <슈퍼 발사! 공룡 우주 로켓>이다. 로켓 발사부터 달 도착 그리고 다시 착륙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공룡 우주 로켓이 발사 준비 중이다. 달을 여행하고 돌아올 예정이다. 공룡 과학 기술자들이 마지막 점검을 하고 있다. 취재진들이 픽업트럭을 타고 몰려온다. 공룡 우주 비행사들이 버스를 타고 로켓 발사대로 가고 있다. 모든 과정이 중계차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 된다. 공룡 우주 비행사들은 로켓 발사대 꼭대기로 올라갔다. 조종실 문이 열리자 하나둘 우주 로켓에 올라탄다. 공룡 우주 비행사들이 각자 자리에 앉는다. 달을 떠나기 위해 작동 버튼을 누른다. 10,9,8,7,6,5,4,3,2,1, 로켓 발사!!




공룡 우주 로켓이 엄청난 소리를 내며 달을 향해 힘차게 날아오른다. 아주 빠른 속도로 지구 대기원을 벗어나 멀리멀리 날아간다. 공룡 우주 로켓이 달에 착륙했다. 월면차가 하나둘 달 위로 내렸다. 공룡 우주 비행사들은 월면차를 타고 달 여기저기를 달리며 탐사한다. 공룡 우주 비행사들은 기뻐하며 달에 공룡 깃발을 꽂는다. 가장 멋지고 당당한 모습으로 사진도 찍는다. 공룡 우주 비행사들이 착륙선을 타고 안전하게 바다에 내렸다. 고속 단정에 올라 항공 모함으로 가며 모든 일정은 마무리 된다. 






책에 등장하는 우주 로켓을 비롯한 중계차, 고속단정, 월면차, 픽업트럭, 착륙선, 우주 비행사 버스, 항공 모함이 마지막 페이지에 간략하게 사진으로 나와 있다. 또 책 속에 등장한 다양한 공룡들의 이름과 모양도 등장한다. 트리케라톱스, 이구아노돈, 카르노타우루스, 알로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 메갈로사우루스, 바리오닉스, 스테고사우루스, 스티라코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30년 전 1992년 우리별 1호가 발사되는 과정을 TV로 생중계 봤던 기억이 난다. 2022년 30년이 지난 지금 내 나이였던 아들이 TV로 누리호 발사 과정을 지켜보았다. 30년 동안 무한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의 시간의 흐름을 아이와 같이 책을 읽으면서 곁다리로 해주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