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행 I LOVE 그림책
하이로 부이트라고 지음, 라파엘 요크텡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SF 그림책






이 책은 한 우주를 건너 또 다른 우주를 홀로 여행하는 ‘어린 여행자’를 그린 SF 그림책이다. SF영화라는 말을 종종 듣는다. science fiction films 즉, 공상과학을 주제로 한 영화를 의미하다. SF 그림책? 처음 들어보았고 처음 접해보았다. 충격적이고 많은 이야기가 함축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많은 이들의 극찬을 받은 <시간 여행>속으로 같이 들어가보자.






주인공 소년이 방학을 맞이하여 할머니를 만나러 가기 위해 우주 공항(?)에 도착한다. 먼 거리를 여행해야 하는데 아이는 익숙해 보인다. 늘 혼자 여행을 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주인공에게 '왜 항상 가장 먼 행성으로 가는 거야?'라며 묻는다. 행성에서 행성으로 태양에서 태양으로 아주 멀고도 긴 여행을 하는 이유는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소년은 가장 멀리 있는 행성에 사는 듯 하다. 한 우주를 건너서 다른 우주를 탐험하는 것처럼 보인다. 아이는 할머니를 만나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같이 동굴속 벽화을 살펴본다. 방학이 끝나고 할머니는 소년에게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것을 선물 주셨다.




선물은 바로 ‘색연필과 종이’이다. 아이는 창 밖에 보이는 풍경을 그리는 소년, 그것을 신기하게 쳐다 보는 외계인(?), 할머니와 동굴 속 벽화를 그리는 소년의 모습으로 책은 마무리 된다. 시간과 장소, 시공간을 뛰어넘는 이야기와 외계인과 다른 행성이라는 설정이 어색하지 않게 책 속에 녹아져 있다. SF그림책이라는 생소한 분야지만 아이가 너무 즐거워 한다. 두고두고 오랫동안 볼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