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없는 밥은 없어 국악 동요 그림책
류형선.류준하 지음, 최지미 그림 / 풀빛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국내 최초 〈국악 동요 그림책〉 시리즈!




이 책은 맛있게 밥을 먹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도와준다. 현재 많은 아이들이 편식을 하여 부모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먹을 것이 풍족한 세상에 태어난 아이들은 편식이라는 위험앞에 무방비로 노출 되어 있다. 맵고 짜고 달고 이러한 것들에 길들여지기 시작하면 싱겁고 건강식과는 점점 멀어지고 있다. 이 책은 맛없는 밥은 없고 밥은 맛있다는 라는 것을 반복적으로 보여준다. 분홍색 토끼와 노란색 고양이가 말하는 밥을 따라 읽어보고 불러보고 먹어보자. 




울끈불끈한 몸을 가진 분홍색 토끼가 밥이 내 몸에 들어와 살이 되려고 한다고 말한다. 옆에는 다양한 밥들이 보인다. 옥수수밥, 흑미밥, 굴밥, 곤드레나물밥, 밤밥, 콩밥이 있다. 노란색 고양이는 반찬들이 내 몸에 들어와 뼈가 되려고 한다면서 다양한 반찬들을 보여준다.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반찬인 김치, 만두, 호박전, 브로콜리, 계란, 돈가스, 갈비, 시금치가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은 오랫동안 국악을 연구하고 국악을 알리는 일을 한 류형선 선생님이 작곡한 국악 동요를 그림책으로 엮었다. 책 맨 뒤편에는 <맛없는 밥은 없어>의 악보가 수록되어 있다. 유튜브나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영상을 찾아서 볼 수 있으니 편식이 심한 아이에게 영상을 보여주고 같이 노래를 부름으로써 밥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맛있는 밥을 먹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