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애니메이션 따라그리기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이 책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 어둠의 퇴마사에 나오는 귀신을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선 신비아파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41231일 첫 방송인 <신비아파트 444>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의 비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방영 하였다. 최근 916일부터 매주 목요일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를 방영하고 있다. 115일 현재까지 총 7회가 방영 되었다.

 

 

 

 

 

 

책은 크게 인물 그리기와 귀신 따리 그리기로 분류 할 수 있다. 인물은 신비, 금비, 주비, 하리, 두리, 강림, 귀도 현을 그릴 수 있고 귀신은 팔척귀, 번개 샌드맨, 탈안귀, 번개 야저귀, 녹수귀, 장산탈안귀, 식원귀, 현혹귀, 망부각시가 잇다. 아이는 최근에 인상 깊게(?) 본 현혹귀를 나름 열심히 그리고 있다.

 

 

 

 

 

 

 

 

 

 

왼쪽에는 현혹귀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회색 선을 따라 그리고 색칠을 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맨 마지막엔 글자를 씀으로써 한글 공부도 더불어 할 수 있다. 그리고 오른 편에는 얼굴과 무기, 얼굴과 몸을 따라 그리도록 구성 되어 있다.

 

 

 

 

 

 

 

인물들과 귀신들을 색칠하기도 포함되어 있다. 어떠한 정답은 없기에 자신만의 캐릭터를 재창조 할 수 있다. 미술적 감각이 없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아무리 좋아하는 캐릭터라도 막상 따라 그리기 쉽지 않다. 그림은 다양한 도형과 선긋기를 통해 그릴 수 있음을 보여준다.

 

 

아이가 왜 이렇게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지 직접 물어보았다. 이유는 단순하고 명쾌하였다. 끊임없이 사연이 있는 귀신들이 나오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면서 싸움을 이어 가는 모습이 재미있다고 한다. 현재 절찬리 방영중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에 등장하는 귀신들을 직접 그리면서 스토리가 생각이 났는지 연신 즐거워 하며 즐기는 모습이었다.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좋은 그림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