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옥 안아요 - 몸과 관련된 낱말 ㅣ 좋은책키즈 홈런 한글동화 1단계 2
좋은책키즈 지음, 우민혜 그림 / 좋은책키즈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몸과 관련된 낱말
이 책은 머리, 어깨, 무릎, 배, 손, 발, 팔, 다리와 같은 우리 몸을 가리키는 낱말을 배울 수 있다. 주인공 '다현'이는 캄캄한 밤 곰 인형과 놀다가도 자꾸만 방문 쪽을 힐끔거린다.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는 듯 하다. 그 때 현관문에 불이 켜지고 띵동 하는 소리에 한걸음에 가보지만 택배 기사님이다. 과연 다현이는 누구를 그토록 기다리는 것일까?
주인공 다현이의 표정과 배경은 낯설지 않다. 많은 맞벌이 부부의 가정에서 벌어지는 일상이다. 혼자 있기에는 아직 어리지만 그렇다고 다른 이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다현이는 자신의 애착인형으로 보이는 곰인형과 누군가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그토록 기다리던 엄마 아빠가 와서 다현이는 기쁘고 혼자 밥도 많이 먹었다면서 배를 통통 거리고 오늘 하루도 씩씩하게 지냈다며 자랑을 하고 칭찬을 받는다. 자기도 모르게 어깨가 들썩 거린다. 엄마 아빠는 그런 다현이를 보고 손으로 하트를 그리며 사랑을 표현한다.
여느 맞벌이 부부의 외동 자녀의 모습을 그린 이 동화에는 머리, 어깨, 무릎, 배, 손, 발, 팔, 다리가 자연스럽게 녹아져 나온다. 또한 책 중간 중간 <따라해요>가 있다. '다현이처럼 발가락을 꼼지락꼼지락해 보세요‘처럼 그 부분에는 책에 묘사한 부분을 아이가 직접 따라 해 봄으로써 우리 몸에 발의 기능과 책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홈런 한글 동화는 아이에게 책 읽는 재미와 한글을 친근하게 여기도록 돕는다. 또한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장소인 집을 통해 아이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도록 구성 되어 있다. 단어의 수준과 문장도 이해하는데 전혀 부담 없는 수준이다. <꼬옥 안아요>을 통해 우리 몸을 가리키는 낱말을 익힐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