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킁킁, 눈이 번쩍 - 감각과 관련된 낱말 좋은책키즈 홈런 한글동화 1단계 1
좋은책키즈 지음, 고혜진 그림 / 좋은책키즈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감각과 관련된 낱말




이 책은 우리 몸의 감각과 관련 있는 낱말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어떤 일을 하는 지 알려준다. 주인공 ‘도담’이에게 해님이 반짝반짝 인사하지만 도담이는 여전히 꿈 나라 여행 중이다. 해님이 도담이에게 부드러운 햇빛을 보내자 도담이는 눈부시다면서 눈을 꼭 감는다. 이번에는 참새가 창문에 놀러와 아직 자고 있는 도담이를 깨운다. 도담이는 시끄럽다며 두 손으로 귀를 꼭 막는다. 과연 도담이는 언제쯤 일어날까? 도담이를 누가 깨울까?



해님도 참새도 깨우지 못한 도담이에게 이번엔 엄마가 와서 도담이의 손을 쓰다듬으며 말을 건넨다. 도담이는 엄마의 따뜻한 손이 좋다. 그리고 연달아 아빠는 배고프지냐며 말을 건네는데 도담이가 가장 좋아하는 맛있는 불고기 냄새가 난다. 도담이는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잠 자리에서 일어난다.



도담이는 식탁에 앉아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갖는다. 책 중간 중간 <따라해요>가 있다. '아이, 눈부셔'라고 말하면서 함께 눈을 꼭 감아 보세요처럼 그 부분에는 책에 묘사한 부분을 아이가 직접 따라 해 봄으로써 우리 몸의 감각을 더 자연스럽게 익히게 도와준다. 






홈런 한글 동화는 아이에게 책 읽는 재미와 한글을 친근하게 여기도록 돕는다. 또한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장소를 통해 아이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가도록 구성 되어 있다. 단어의 수준과 문장도 이해하는데 전혀 부담 없는 수준이다. <코를 킁킁, 눈이 번쩍>을 통해 우리 몸의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