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 동물 ㅣ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신수진 옮김 / 비룡소 / 2021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최고의 베스트셀러
이 책은 300가지 동물 정보를 재미있게 습득 할 수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최고의 베스트셀러 동물 편을 처음 본 느낌은 ‘재밌다’ ‘신선하다’ 였다. 다른 많은 사전들은 설명이 장황한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 책은 군더더기 없이 아이들의 관심을 끌 만한 요소들로만 구성 되어 있다.
책 양쪽을 꽉 채운 실사 사진과 아이들이 생각하고 있는 상식(?)과는 다른 내용을 큰 글씨로 보여준다. 치타하면 빠르게 달리는 것만 생각하기 쉽다는 것을 역 이용해서 사냥에 성공한 치타는 30분 동안 숨을 고르고 나서야 비로소 먹이를 먹을 수 있는 사실을 알려준다.
검은코뿔소에 관한 책들을 여러 권 읽었다. 그렇지만 이렇게 웅장하고 마치 앞에 있는 듯한 사진을 본 적은 처음이다. 또한 아이가 가장 관심이 있어 하는 코뿔소의 뿔 크기에 관한 부분만 나온 점이 인상 적이다.
300가지 동물 정보를 다 보고 나면 책 맨 뒤에 퀴즈 타임이 있다. 어렵지 않고 아이들 수준에 딱 맞게 구성 되어 있다.
또한 찾아보기를 통해 아이가 자신이 미처 놓쳤거나 다시 보고 싶은 동물에 대해 볼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책을 아이와 같이 보면 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최고의 베스트셀러인지 다시금 알 수 있었다. 책 보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도 친숙하게 볼 수 있는 좋은 과학 사전 인 듯 하다. 2편인 공룡과 3편인 우리 몸도 아이와 하루 빨리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책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