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뿜빠뿜빠 노래하는 자동차 ㅣ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2
김삼현 지음 / 시공주니어 / 2021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함께하는 여정을 통해 깨닫는 꿈과 우정의 힘
이 책은 리듬감이 살아 있는 글과 볼거리 가득한 그림이 매력적이다. 도시 근처에 살고 있는 노란 자동차는 해마다 열리는 ‘뿜빠뿜빠 축제’에 노래를 부르고 싶다. 하지만 노란 자동차는 ‘라’음만 낼 수 있다. 그러던 중 길모퉁이에서 꽃을 싣고 가던 파란 자동차와 마주칠 뻔 하였다. 그때 파란 자동차는 ‘솔’ 이라고 외쳤다. 노란 자동차는 문득 좋은 생각이 떠올라 파란 자동차를 찾아 간다. 과연 노란 자동차는 무슨 생각이 떠올랐을까? ‘라’음만 낼 수 있는 노란 자동차는 축제에 참가 할 수 있을까?
파란 자동차를 찾아간 노란 자동차는 자신이 ‘라’음을 낼 수 있고 너가 ‘솔’음을 낼 수 있으니 같이 다른 음을 내는 자동차를 찾자고 한다. 덤프트럭은 ‘도’ 지게차는 ‘레’ 주유차는 ‘파’ 청소차는 ‘미’ 구급차는 ‘시도’음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총 일곱 자동차는 모여 서로 낼 수 있는 음으로 축제에 참가 하게 된다.
책을 보고 나서 아이와 같이 아카펠라(A cappella) 유튜브에서 찾아서 보았다. 각기 다른 음을 내는 여럿이 모여 입으로 악기 소리도 내고 새 소리도 내는 것을 보니 무척 신기해 하였다. 톤이 매우 낮은 사람도 있고 톤이 매우 높은 사람도 있다. 그런 사람들이 한데 어울려 하모니가 나온다.
책에는 한 음만 낼 수 있는 노란 자동차가 노래 축제에 참가 하기 위해 다른 대원?들을 모집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다양한 자동차를 통해 알려준다. 혼자서는 참가 할 수 없었겠지만 여럿이 참가 하여 인기상을 받는다는 내용은 아이에게 큰 울림과 도전을 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