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랑 하루 10분 삼행시 쓰기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의뢰 신비랑 하루 10분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이 책은 하루 10분을 통해 글쓰기 공부를 할 수 있다. 어느 날 두리가 하리에게 글쓰기 숙제를 도와달라고 한다. 하지만 하리도 글쓰기에 자신이 없다. 신비가 글을 잘 쓰고 싶다면 자신과 함께 하루에 10분씩 글쓰기 공부를 하자고 한다. 과연 신비에겐 어떤 글쓰기 방법이 있을까?


 

아이가 신비아파트를 무척 좋아해 5살부터 지금까지 모든 편의 만화, 영화는 물론 스티커북, 색칠놀이 책을 거의 다 했다. 그 덕분에(?) 아이는 신비아파트로 숫자와 한글을 뗄 수 있었다. 그간 아이가 했던 한글 관련 책들 목록이다. 이 외에 일반 스티커북과 색칠놀이를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이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와글와글 한글 스티커 워크북(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2015442391)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한글 천재 스티커 워크북(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1722082867) 

신비랑 하루 10분 바른 글씨 쓰기(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202241375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한글 쓰기 퀴즈 백과(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2354589299) 

신비아파트 하루 한 장 : 속담(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2307007809)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맞춤법! 최후의 대결(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2270539502)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 중 하나는 역시 글 쓰기이다. 따라 쓰기는 곧잘 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움을 느낀다. 이런 아이에게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의뢰 신비랑 하루 10분 삼행시 쓰기>는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단순히 글을 쓰는 것만으로 책은 구성되어 있지 않고 흉내 내는 말, 알맞은 표현 찾기, 주제별 삼행시 쓰기 등으로 아이의 생각을 최대한 끌어 낸다. 또한 중간 중간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다. 맞춤법 미로찾기, 찾아라 숨은그림찾기, 어휘력 쑥쑥 수수께끼, 찾아라 틀린그림찾기, 나만의 색칠놀이, 찾아라 귀신 조각를 통해 아이는 하루 10분의 시간을 충분히 즐기면서 학습 할 수 있다.  




 

글을 잘 쓰는 비법은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쓰면 된다. 집이나 도서관에 있는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쓰는 연습을 신비와 같이 하루에 10분씩 쓰기로 한다. 좋은 글이란 글쓴이가 알리고자 하는 정보나 주제가 잘 드러난 글, 글쓴이의 의도나 내용이 생략되어 있더라도 읽는 사람이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글이다.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어휘력을 키워야 한다. 아는 단어가 많을수록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풍부한 글을 쓸 수 있다. 아이에게 어린 시절부터 책은 많이 읽혔다. 그리고 지금은 현재 스스로 책은 본다. 하지만 생각을 하고 글을 쓰는 것은 어쩌면 약간의 노동이고 노력이 동반 되어야 한다. 그 첫걸음을 아이가 좋아하는 신비아파트의 캐릭터와 함께 하면 즐겁게 시작할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