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파벳.영단어 따라쓰기 (스프링) - 30일 완성! 초등학교 영어 수업 준비 끝! ㅣ 기초튼튼 따라쓰기 시리즈
브레이니 스쿨 지음, 이장호 감수 / 시간과공간사 / 2021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ABCD~EFG♪
이 책은 예비 초등학생과 초등 저학년이 알파벳 대·소문자 쓰는 법을 제대로 익히고 각 알파벳에 관련된 3가지 단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초등 영어 학습서이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알파벳을 비롯하여 영어를 학교에서 배우게 된다. 예비 3학년 학생이나 예비 초등학생이 쉽게 30일이면 알파벳과 기본 단어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 바로 <알파벳.영단어 따라쓰기>이다. 알파벳[alphabet]의 어원은 그리스 자모의 최초의 두 자의 명칭 알파(alpha)와 베타(béta)의 결합이다. 본래 그리스 자모를 가리키는 말이었다가 라틴 자모에로 전용되고, 지금은 그 외의 많은 언어에 대해 문자생활의 기본단위가 되는 음소문자를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세계 공영어는 영어를 이제는 더 이상 외면 할 수 없다. 왜냐하면 한국어로 표현이 안 되는 수 많은 단어들이 일상에서 사용 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등 이러한 단어는 한국어로 변환하는 것 자체가 넌센스가 되어 버렸다. 영어의 문자인 알파벳은 대문자 26개와 소문자 26개 총 52개의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알파벳은 집에서 충분히 익힐 수 있다. 알파벳을 읽고 쓰는 방법부터 배우는 게 좋다. 무작정 쓰기만 하면 영어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 수 있다.
이 책의 장점으론 영어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들이 알파벳 대·소문자 쓰는 법을 익히고 각 알파벳에 관련된 3가지 단어를 배울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소리로 녹음된 MP3로 알파벳과 단어들을 듣고 눈으로 익히고 따라 읽고 써 보도록 함으로써 영어의 네 가지 스킬을 균형있게 연습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알파벳 쓰기 연습한 후 문제를 재미있게 풀면서 글자를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단어 속에서 글자의 쓰임을 그림과 함께 배울 수 있다.
중간 중간 Quiz 코너가 있어 Wirte the Alphabet, Draw the Lines, Listen and Circle, Listen and Write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특별 부록으로 알파벳 플래시 카드가 있다. 알파벳 플래시 카드로 아이와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맞는 카드를 손바닥으로 치기, 순서대로 카드 놓기, 카드 맞추기, 카드 보물찾기, 빠진 글자 찾기, 글자 따라 하기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