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주아주 큰 백과 그림책 : 고대 동물 ㅣ 아주아주 큰 백과 그림책
톰 잭슨 지음, 발 발레르추크 그림, 박진영 옮김 / 예림당 / 2021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사라진 고대 동물을 만날 수 있는 놀랍고도 재미있는 그림책
이 책은 고대 동물 36종에 대한 놀랍고도 신기한 정보가 담겨 있다. 2018년말 겨울 아이와 서점에 갔다. 당시 다른 책들과 확연히 큰 크기, 거대한 공룡을 볼 수 있는 책이 있었다. 바로 <아주아주 큰 백과 그림책 공룡>이었다. 보는 즉시 아이는 사달라고 하였고 나도 흔쾌히 사주었고 2년이 넘도록 즐겨 보고 있다. 이 후 아주아주 큰 백과 시리즈는 동물, 바다동물, 환상동물 그리고 고대 동물까지 출간 되었다. 모두 큰 크기에 압도당한 채 아이가 즐겁게 볼 수 있다.
이 책에 실린 36종 고대 동물들은 수백만 년 동안 지구에 살았지만 지금은 모두 멸종해 버렸다. 다만 화석으로 존재하기에 고대 동물의 모습을 복원할 수 있었다. 고대 동물들은 우리가 본 적 없는 놀라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듣지도 상상하지도 못한 다양한 고대 동물들을 만나러 가보자!!
<앤드루사르쿠스, 메갈로돈, 맘무투스 프리미게니우스, 아르트로플레우라, 아륵토두스, 보스 프리미게니우스, 아르켈론, 하체곱테릭스, 디플로카울루스, 디프로토돈, 도이디쿠루스, 암불로케투스, 엔텔로돈, 할루키게니아, 에오히푸스, 판테라 레오 스펠라이아, 삼엽충, 기간토피테쿠스, 파라케라테리움, 프테리고투스, 메갈라니아, 리오플레우로돈, 메갈로케로스, 카메로케라스, 메가테리움, 스밀로돈, 둔클레오스테우스, 브론토테리움, 틸라콜레오, 틱타알릭, 티타노보아, 가스토르니스, 헤스페로르니스, 코일로돈타, 아노말로카리스, 하르파고르니스> 총 36종의 고대 동물들 이름을 보고 있으면 아는 이름이 거의 없다. 그 만큼 우리에게 친숙하지 않고 생소한 동물들로만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책을 보면 각각의 동물들에 대한 특징을 설명해 주고 있어 육식 동물인지 무엇을 먹었는지 어떻게 지냈는지 설명한다. 또한 고대 동물 더 알기를 통해 책 하단에 위치하여 간략하게 아이의 시선을 끌어 직관적으로 동물의 크기와 특징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