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하루 한 장 : 속담 (스프링) ㅣ 매일매일 쓱쓱쏙쏙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이 책은 <신비아파트 속담 사전>을 쓰기 책으로 재구성하였다. 속담(俗談)의 사전적 의미는 예로부터 민간에 전하여 오는 쉬운 격언이나 잠언이다. 그렇기에 오랜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쉽게 인식 될 수 있는 듯 하다.
하리가 신비와 금비에게 편지를 보냈다. 그런데 편지 중간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라는 말이 나온다. 신비가 무슨말인지 몰라 하자 금비는 속담 공부를 좀 하라고 한다. 책에는 우리 속담 100가지가 있다. 속담을 '어휘' '지혜' '재치' '생각'으로 나누었다. 속담을 보고 여러 번 따라 쓸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페이지마다 뜻이 비슷한 속담, 반대인 속담을 추가로 담아 소개 한다. 속담의 말을 신비 아파트에 등장하는 다양한 귀신들과 인물들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책은 ㄱㄴㄷ 순으로 찾고 싶은 속담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속담을 좋아하는 아이이기에 이미 집에 속담과 관련된 책들이 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다시 시작된 속담의 저주 (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2040264230)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찾아라! 속담 사전 (https://blog.naver.com/chihanjjang/221693148229) 가 있다. 이 책의 원래 책이었던 <신비아파트 속담 사전>은 재미있게 구성 되어 있긴 하지만 아이가 여러 번 봐도 익히기 어려웠던 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은 따라 쓰고 날짜를 적게 함으로써 하루 한 장 100일에 걸치면 100가지의 속담을 익힐 수 있다.
맨 마지막에는 우정을 배우는 속담, 공부와 관련한 속담 등 분류를 지어 한 눈에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일상생활에서 여전히 유용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속담, 이러한 속담을 많이 알수록 독해 능력 뿐만 아니라 어휘력도 풍부해질 수 있을 듯 하다. 초등학교 저학년 뿐만 아니라 고학년에게도 아주 실용적인 책이 될 듯 하다. 무리 없이 하루에 한 장만 따라 쓰면 어느 덧 필수 속담 100개를 암기 할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