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FUN 여행 : 고급편 - 머리가 좋아지는 1일 1페이지 ㅣ 신기한 FUN 여행
Elizabeth Golding.Emma Munro Smith 지음 / 작은우주 / 2021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머리가 좋아지는 1일 1페이지
이 책은 9세 이상 아동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담겨 있다. 미로 찾기, 그림 찾기, 색칠하기, 그림 점 잇기, 퍼즐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는 없을 듯 하다. 매일 1페이지씩 총 92가지 활동이 수록되어 있다. 아이가 다양한 놀이를 통해 창의력, 논리력, 사고력, 집중력 등을 키울 수 있다.
같은 모양의 고양이들 중 혼자만 다른 고양이 한 마리가 있다. 과연 찾을 수 있을까? 9세 이상인 고급편인 관계로 초등학교 저학년에겐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듯 하다. 하지만 부모와 같이 힘을 합치면 충분히 맞출 수 있다. 아기공룡이 엄마공룡에게 가는 미로 찾기는 길은 많이 복잡해 보이지만 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을 듯 하다.
빈칸에는 1~11까지 숫자가 기록되어 있다. 해당 숫자는 아래 색깔 열쇠에 나와 있다. 과연 해당하는 숫자에 색깔을 칠하면 무엇이 될까? 아이는 흥미진진하게 작은 칸을 색칠하면서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도쿠가 있다. 9x9모양이다. 스도쿠를 처음하는 아이를 위해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또한 마지막에 가장 어려운 스도쿠를 정복하면 천재라는 솔깃한 제안을 한다. 쉽진 않겠지만 9세 이상 아이가 인내심을 가진다면 풀 수 있을 듯 하다.
추리 소설, 영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암호 이다. 수기 신호 (手旗信號)암호가 등장한다. 아이는 해당하는 모양을 찾아 문장을 완성해야 한다. 과연 메시지를 해석할 수 있을까?
책에서 가장 뜨악 했던 페이지이다. 점 잇기를 아이와 여러 번 해봤지만 1022개까지 연결되어 있다. 아이는 인내심이 많이 요구 될 듯 하다. 책의 구성은 아이가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하루에 1페이지씩 하더라도 두 달 넘는 시간동안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하다.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기에 집콕인 요즘 안성맞춤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