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마리 여우 - 숫자로 만든 스릴러 그림책 ㅣ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66
케이트 리드 지음, 이루리 옮김 / 북극곰 / 2021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숫자로 만든 스릴러 그림책
수학의 재미와 의미를 선사하는 그림책
이 책은 스릴러 숫자 그림 책이라 할 수 있다. 에즈라 잭 키츠 신인 작가상, 수학과학연구소 선정 올해의 수학책, 페어런트 초이스 황금상, 시빌즈 픽션 그림책상, 캐피톨 초이스 주목할 만한 그림책상, 샬롯 졸로토 상, 뉴욕도서관 선정 최우수 그림책, 뱅크스트릿 교육대학 선정 올해의 그림책을 선정한 <한 마리 여우>책에 대해 알아보자.
1 한 마리 배고픈 여우가
2 두 둔을 가늘게 뜨고
3 세 마리 통통한 암탉을 노려봅니다.
4 네 발로 살금살금 다가가는데
5 다섯 개의 따뜻한 알도 있습니다.
6 여섯 발걸음을 걸어가더니
7 일곱 번 문을 두드립니다.
8 여덟 개의 놀란 눈이 구슬처럼 번뜩이고
9 아홉 개의 깃털이 이러지러 흩날리고
10 열 개의 날카로운 이빨이 번쩍거리더니···
그가 읽었던 숫자 그림책은 단순한 동물, 모양의 반복이라는 이 책은 이야기가 있지만 늑대가 사냥을 하러 가는 모습을 흥미 진진하게 마치 스릴러같은 느낌을 많이 받는다. 책을 읽는 아이는 눈을 떼지 못하고 다음 장면이 어떻게 펼쳐지게 될지 무척 궁금해 한다. 과연 여우는 사냥에 성공 할 수 있을까?
1부터 10까지 숫자를 차례 대로 말해주면서 박진감 넘치게 알려준다. 또한 100과 1을 다시 한 번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숫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책을 읽으면서 ‘드렁큰타이거’라는 힙합 가수의 <위대한탄생>이라는 노래가 떠올랐다. 2000년에 발매한 이 노래는 특이하게 ㄱㄴㄷㄹ 순으로 노래 가사를 만들었다. 당시 큰 인기를 끌었고 한글을 이용한 라임으로 많은 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었다. <한 마리 여우>도 마치 라임을 넣어서 노래로 만들어도 재미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