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첫 국어 세트 - 전2권 7살 첫 국어
영재사랑 교육연구소 외 지음, 차세정 외 그림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1학년 국어 교과서 낱말로 한글 쓰기 완성


이 책은 우리 아이 첫 국어 낱말 쓰기를 도와 준다. 여느 책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수동적인 학습이 아닌 아이 스스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7살 첫 국어 세트는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➀ 받침 없는 교과서 낱말, ➁ 받침 있는 교과서 낱말이다. 내년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7살 아들을 둔 부모로써 이 책은 참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아이는 현재 한글을 거의 다 떼었지만 글을 받아 쓰거나 완벽하게 어휘를 구사하진 않고 있다. 올해 7살이 되기 전까지 한글을 전혀 가르치지 않고 있다가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천천히 하나씩 가르쳐 주고 있는데 이 책은 아이의 흥미를 많이 유발 시켜 좋았다. 


➀ 받침 없는 교과서 낱말은 총 4단계로 구성 되어 있다. 1단계 기본기 완성!(또박또박 따라 쓰고 그림과 연결해요) 2단계 표현력 활동!(한글의 재미를 느끼고 표현력을 길러요) 3단계 사고력 활동!(낱말 퍼즐을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껴요) 4단계 어휘력 활동!(배운 낱말들로 문장을 만들어요)



➁ 받침 있는 교과서 낱말도 총 4단계로 구성 되어 있다. 1단계 받침소리 알기!(받침을 붙여 한 자씩 읽고 써요) 2단계 기본기 완성!(그림에 알맞은 낱말을 따라 써요) 3단계 표현력 활동!(한글의 재미를 느끼고 표현력을 길러요) 4단계 어휘력 활동!(배운 낱말들로 문장도 직접 만들어요)


7살 첫 국어 세트의 장점으로는 어린이들은 낱말이 표현하는 대상이 쉽게 떠오를 때 훨씬 잘 배운다. 그래서 이 책은 사물의 이름을 바탕으로 하였다. 2004년부터 2020년까지 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를 분석해 선정한 낱말들로 구성 되어 있다. 생활, 사회, 문화, 자연, 과학, 전통,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단어가 나온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흉내내는 단어를 통해 표현력을 키운다. 배운 낱말들로 문장을 만들 수 있다. 이제 곧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한글을 가리치는 7살을 비롯해 6세, 현재 초등학교 1학년도 보면 좋을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