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또르르 당나귀
조은수 지음, 안태형 그림 / 풀빛 / 2020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엄마 찾아 삼만리
이 책은 길은 잃었지만 식욕은 잃지 않은 씩씩하고 귀여운 아기 당나귀와 함께 또르르 굴러오는다양한 채소를 따라 길을 나서보자. 우리 엄마 못 봤어요? 길 잃은 아기 당나귀는 울먹울먹 타박타박 길을 가는데 어디서 또르르 양배추 하나가 굴러 온다. 아기 당나귀가 호르르 짭짭 맛있게 먹었다.
책 제목처럼 ‘또르르’라는 단어가 반복적으로 나오며 아기 당나귀가 가는 길에 양배추, 당근, 고구마가 굴러 온다. 엄마를 잃어 울먹울먹 한 아기 당나귀는 배가 고팠기에 하나씩 다 먹는다. 그 길 끝에 결국 엄마를 찾는다. 알고 보니 모두 엄마가 보내 준 거였다.
얼핏 책을 보면 단순하게 느껴질 지 모른다. 하지만 곰곰 보고 있으면 길을 잃은 아기 당나귀에게 배고픔은 현실이기에 엄마를 잃은 슬픔을 압도한다. 이런 것을 알고 있는 엄마는 아기 당나귀에게 지속적으로 먹을 것을 주고 자신을 찾는 여정을 지켜봐 주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길을 나선 아기 당나귀는 결국 엄마를 찾게 되는 모습을 통해 결국에는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기도 하다. 엄마를 잃어 버린 커다란 슬픔과 혼돈을 귀여운 그림과 다양한 채소로 재미있게 묘사한 동화인 듯 하다. 새로운 엄마의 모습을 제시한 작가의 센스가 돋보이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