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사랑 문방구
임수현 지음, 최유란 그림 / 키즈엠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특별한 문방구

이 책은 사랑하는 엄마와 꼭 같이 가봐야 하는 문방구이다. 특별한 문방구의 이름은 바로엄마 사랑 문방구이다. 이 곳에는 아주 특별한 물건을 판다. 과연 어떤 물건들이 팔까? 그리고 그 물건으로 무엇을 할 수 있기에 엄마 사랑 문방구라는 이름을 가진 걸까?

엄마의 아픈 마음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슬픔 지우개, 엄마랑 떨어지지 않게 딱 붙여주는 가까이 풀, 엄마 마음이 잘 보이게 해 주는 마음 돋보기, 엄마한테 예쁜 드레스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멋쟁이 색종이, 엄마와 나의 마음을 하나로 이어주는 하나로 실, 쓱싹쓱싹 엄마를 사랑하는 마음을 그릴 수 있는 요술 연필, 엄마가 동서남북 어디에 있는지 찾아주는 엄마바라기 나침반, 세상 모든 사랑을 하나하나 모아서 엄마한테 줄 수 있는 사랑 잠자리채가 있다.

이름부터 너무나 사랑스런 엄마 사랑 문방구에는 엄마의, 엄마에 의한, 엄마를 위한 것들로 가득차 있다. 영유아기 시절에 엄마는 절대적 존재가 된다. 사랑을 끊임없이 갈구 하는 아이들의 바램을 엄마가 다 들어줄 수 없지만 최대한 맞춰주려고 노력한다. 그래도 아이는 하루 24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엄마의 사랑을 너무나 잘 표현한 동화를 읽어주면서 아이에게 어떤 것이 제일 필요한지 되 묻고 점검을 할 수도 있을 듯 하다.

아이는 엄마를 사랑하고 엄마도 아이를 사랑한다. 하지만 그 사랑의 방식이 서로 다르고 깊이가 다르기에 오해하고 서운하기도 하다. 이 책은 엄마를 바라보는 아이의 심정과 그런 아이를 무한한 사랑으로 바라보는 엄마의 눈길이 전해지는 듯 하다. 영유아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동화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