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색칠하기와 사고력게임 - 40과제 : 다섯 살 뇌를 춤추게 해요!
프리데리케 반후젠 지음, 정진 옮김 / 천문장 / 2020년 7월
평점 :






40과제: 다섯 살 뇌를 춤추게 해요!
이 책은 40가지 과제를 풀어나가면서 아이에게 다양한 기술을 훈련 할 수 있다. 책에는 40가지 과제가 있다. 대상은 3~7세인 아이들이다. 책의 겉표지는 여느 책과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책장을 넘기는 순간 7살 아들은 열렬한 반응을 보이면서 단숨에 여러 가지 과제들을 해 나아갔다. 7살 아들이 하기에는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지만 무척 재미있게 하는 모습을 보면서 과연 독일에서 5년연속 학습 베스트셀러 였다는 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해 주었다.
여섯 가지 잘못된 것이 농장에 숨어 있네요. 다 찾아 보세요. 찾은 것은 좋아하는 색깔로 동그라미를 치세요. 라고 나와 있다. 아이는 문제를 단번에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림을 유심히 본 후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자동차 바퀴의 모양, 동물의 얼굴의 모양이 잘못되어 있는 것을 알고 재미있게 웃으면서 찾고 있다.
모든 고양이가 다 털실 뭉치를 가지고 놀고 있어요. 털실과 같은 색깔로 실을 따라 그려서 고양이까지 연결해 보세요. 이 문제는 선 잇기처럼 쉬웠다. 다만 선들마다 각기 다른 점으로 되어 있어 약간의 집중력을 요하는 게임이었다.
네잎클로버가 행운을 가져온다고 하죠? 여기 풀밭에 다섯 개의 네잎클로버가 있어요. 찾아서 초록색으로 칠하세요. 아이에게 네잎클로버를 설명해주자 아이는 금방 네잎클로버를 찾고 열심히 동그라미를 치고 있다.
서로 닮은 세 친구가 있어요. 상자 속 친구는 누구일까요? 찾아서 빨간색으로 동그라미를 치세요. 이번에는 같은 그림 찾기이다. 아이는 손 쉽게 말, 사자, 원숭이를 찾는다. 이렇게 찾음으로써 같은 그림을 분류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테두리에 있는 여러 가지 물건들을 그림에서 찾아서 동그라미를 치세요. 이건 숨은 그림 찾기와 비슷하다. 아이는 여러 가지 다양한 공사장과 일상 생활에서 쓰는 물건을 찾아서 동그라미를 치고 있다. 아이는 책에 다양한 과제를 하면서 연신 즐거워 했고 나머지 과제들도 빠른 시일안에 다 할 거라고 한다. 아이가 무척 즐겁게 재미있게 하는 모습이 신기했지만 또한 비교적 7살 아들에게 낮은 난이도처럼 보여졌지만 아이의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하는 고마운 학습 책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