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와글와글 숫자 스티커 워크북
서울문화사 편집부 엮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 X와 신나는 숫자 공부
이 책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 X를 배경으로 다양한 숫자 공부를 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다. 신비아파트는 <신비아파트 444호>라는 파일럿 방송으로 2014년 12월 31일날 방영 하였고 이후 <신비아파트 : 고스트볼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24부작 만화 영화가 2016년 7월 20일 시작 되었다. 이후 <신비아파트 : 고스트볼X의 탄생 시리즈>까지 이어져 왔다.
현재 신비아파트는 만화를 비롯해, 영화, 뮤지컬, 장난감 심지어 주스까지 출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 뽀로로, 타요에 이은 아이들의 3대 천왕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 X에는 주인공 신비를 비롯해 금비, 구하리, 구두리, 최강림이 등장하며 귀신으로는 샌드맨, 구묘귀, 백의제붑, 악창귀, 이무기, 악창괭이, 야저귀, 도플갱어, 벨페고르, 벽슬렌더, 충목귀, 살음쟁이, 웬디고, 자간, 토면귀, 적목귀, 만티 두억시니, 오피키언이 책 속에 등장한다.

< 와글와글 숫자 스티커 워크북>에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다. 수만큼 붙이기, 숫자대로 붙이기, 알맞게 연결하기, 캐릭터 수 세기, 반쪽 찾기, 같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블록 개수 세기, 8월 달력 만들기, 가르기와 모으기, 강림이네 집 찾아가기(숫자 10이 넘는 길로만 가기), 귀신들의 날기 시합(동그라미, 세모, 네모), 귀신 크기 비교(웬디고 400cm 적목귀와 자간 200cm, 토면귀 160cm, 도플갱어 15cm), 귀신 퀴즈 대결, 그림자 찾기 등 다양한 숫자 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양의 자유롭게 붙이는 스티커가 있기 때문에 아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귀신(?)을 마음껏 붙일 수 있다.

<귀신 분류하기>
날개가 있는 귀신, 뿔이 두 개 있는 귀신, 날카로운 손발톱을 가지고 있는 귀신, 기계의 모습을 하고 있는 귀신을 분류함으로써 모으기와 나누기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아이는 익힐 수 있다.
<오피키언과의 대결>
신비아파트 친구들이 힘을 모아 오피키언과 싸우고 있다. 문제를 풀고 정답을 따라가면 오피키언을 이길 수 있다.
두 자리 숫자의 덧셈과 뺄셈이 나와 있어 아이는 엄마의 도움(?)으로 자신의 열 손가락과 엄마의 열 손가락을 모두 사용하여 문제를 풀고 있는 사진이다. (숫자를 세야 하는데 손가락은 구부릴 수 없어 입으로 수를 세고 있는 모습ㅋ)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아이를 둔 부모라면 이 책을 통해 관찰력, 집중력, 창의력을 쉽게 증진 시키면서 동시에 여러 가지 숫자 공부를 함께 즐겁게 할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