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이트초이카 스티커 색칠놀이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READY! BITE! GO!
이 책은 현재 SBS에서 방영중인 인기 만화 ‘바이트초이카’를 주제로 한 스티커 색칠 놀이북이다. ‘바이트초이카’는 현재 SBS에서 2020년 4월 18일부터 방영을 시작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성 아이들을 중심으로 미니카에 대한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전설의 초이카 '스톰본'의 선택을 받은 소년인 주인공 ‘차신’이 최강의 바이터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줄거리는 세계 곳곳에서 초이카 레이스가 크게 유행하는 지금 수많은 소년 소녀들이 뜨겁게 경쟁하며 초이카 그랑프리를 향해 달린다. 스스로 세팅한 초이카로 다양한 코스에서 뜨거운 승부가 펼쳐진다.
책 속에는 주인공 차신을 비롯한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한다. ‘차신’은 정의롭고 열정 가득한 열혈남아이며 언제나 미소를 잃지 않는 밝은 성격으로 운동 신경이 뛰어나고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 그 밖에 ‘차신’의 라이벌인 ‘천흑호’를 비롯해, 오금성, 테리왕, 진홍주, 크리스/크리스틴, 헥터가 등장한다.

퍼즐 색칠놀이는 퍼즐 스티커를 붙여 바이트초이카 친구들의 모습을 완성한다.완성된 퍼즐을 보며, 오른쪽 그림을 색칠할 수 있다. 7살 아들은 열심히 퍼즐을 맞추고 있다. 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왼쪽 퍼즐을 보고 오른쪽 색칠하는 것은 쉬워보이진 않는다.

바이터와 초이카 짝궁 찾기 그림자에 알맞은 스티커를 붙여 바이터와 초이카 짝꿍을 찾아야 한다. 차신과 스톰본, 천흑호와 블랙하울링, 크리스와 제피로스, 서세인과 쉐도우베히모스가 있다. 아이는 TV에서 보았던 초이카를 직접 붙이면서 즐거워 하고 있다. 이 책은 스티커고 붙이고 색칠도 하고 미로 찾기도 있다. 아이가 자동차를 좋아하고 '바이트초이카'를 좋아한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할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