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되었다 : 바른마음 -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 준비 초등학생이 되었다
이동태 지음, 그림숲 그림 / 키움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도 자신 있는 똑똑한 입학 준비 프로그램

이 책은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30가지 가치를 알려준다. 어린이 집, 유치원 생활과 초등학교 생활은 천지 차이이다. 우선 딱딱한 의자에 앉아서 수 십 분간 교육을 받아야 하고 다양한 형식의 교과 과정을 배운다. 물론 하루 아침에 모든 것을 완벽하게 배우는 것은 쉽지 않지만 적응 기간을 잘 지나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은 동일 할 듯 하다.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가치 의식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직접 쓰였기 때문에 더욱더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을 듯 하다. 또한 다소 어려운 개념의 단어들을 하나씩 예화를 들어 설명해주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기에 아이는 가치관 형성에 큰 어려움이 없을 듯 하다.

동화의 주된 목적은 어린이 인성과 사회성 발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하루에 한 가지씩 부모와 함께 보면 한 달이면 총 30가지 이야기를 배울 수 있다. 이야기를 듣고 따라 함으로써 국어 독해력 실력도 향상 될 수 있다. 어떠한 마음 가짐을 가져야 하는 지에 대해 알려준다.

<감사, 겸손, 관심, , 노력, 더불어 살기, 배려, 사랑, 선행, 성실, 습관, 실천, 약속, 양보, 양심, 용기, 용서, 우정, 은혜, 인내, 절약, 정의, 정직, 지혜, 창의, 책임, 친절, 칭찬, 평화, 협동> 30가지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행하는 것은 실질적으로 역부족이겠지만 학교 생활을 앞둔 아이에게 대략적인 맥락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책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