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아야 하는 마음 안아주기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9
쇼나 이시스 지음, 이리스 어고치 그림, 조선미 옮김 / 을파소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인터넷, 왜 오래 하면 안 돼?

이 책은 편리하고 신기한 인터넷 화면 뒤에 어떤 위험이 숨어 있는지 알리고, 이를 예방하면서 자유롭게 인터넷 세상을 탐험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알려 준다.

인터넷은 참 대단하다. 인터넷만 있으면 멀리 있는 친구와 이야기할 수도 있고 모르는 것을 찾아볼 수도 있고 아는 걸 다른 사람에게 알려 줄 수도 있다. 인터넷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인터넷이 있으면 게임도 할 수 있고 노래도 들을 수 있고 영상도 볼 수 있다.

인터넷은 물웅덩이 같다. 풍덩 빠져서 놀면 정말 재미있다. 하지만 항상 조심해야 한다. 물웅덩이가 생각보다 깊고 넓을 수 있다. 물웅덩이가 깨끗해 보여도 먼지나 진흙이 잔뜩 있을 수도 있다. 또 정신 없이 놀다 보면 너무 멀리 가서 깜짝 놀랄 수도 있다

인터넷은 정해진 시간만큼 하는 게 중요하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너무 오래 하게 된다. 친구들과 한 약속을 잊어버리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고 그림을 그리고 재미있게 노는 진짜 경험을 할 수 없다. 또 햇볕을 못 쬐고 운동을 못해서 몸이 약해질 수도 있다. 인터넷에 빠지면 위험해 질 수 있다.

책은 지속적으로 인터넷을 물웅덩이에서 노는 것과 비교해서 아이들의 눈 높이에서 설명해주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로 인해 TV 시청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났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전자기기를 다룰 수 있는 아이들은 게임 중독, 인터넷 중독에 쉽게 빠지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이 책은 인터넷을 어떻게 바르게 사용하는 지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TV 시청, 인터넷 중독으로 고생하는 아이에게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