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은 무엇을 할까요? 내 친구 카렐 12
리즈벳 슬래거스 지음 / 사파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바른 생활 바른 습관 그림책

이 책은 내 몸이 무엇을 하는지 주인공 카렐의 일상을 통해 알려준다. 주인공 카렐은 매일매일 많은 것을 한다.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고 밥이랑 과일을 맛있게 먹고 그림책도 재미있게 읽는다. 그 밖에 몸으로 무엇을 하는 지 알아보자

몸으로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면 단순히 먹고 자고 뛰고 밖에 떠오르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일상의 삶 속에서 몸은 많은 일들을 한다. 기어 갈 수도 걸어 갈 수도 자전거를 탈 수도 있다.

주인공 카렐은 축구를 정말 잘 한다. 그리고 쿵쿵 발을 굴리고 쓱쓱 옷을 입고 둥둥 북을 치고 옹알옹알 그림책을 읽고 하하 크게 웃고 착착 계단을 오를 수도 있다. 친구들이랑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 평균대, 줄넘기, 정글짐, , 농구 를 할 수 있다.

동물들의 모양과 습성을 보고 따라 흉내 낼 수도 있다. 헤엄치고 재롱피우고 하늘을 날고 깡총 뛰고 한 다리로 서 있을 수 있다. 또한 몸으로 기분을 나타낼 수 있다. 행복하고 화나고 자랑스럽고 겁이 나고 슬프고 수줍은 기분을 몸으로 나타낼 수 있다.

카렐은 치카치카 이를 닦는다. 건강을 위해 또 무엇을 할까? 목욕을 하고, 과일을 먹고, 머리를 자리고, 병원에 가 진찰을 받고, 비 오는 날 우비를 입고, 밤에 쿨쿨 잘 자는 것으로 건강을 위할 수 있다. 그 밖에 날씨와 장소에 맞는 옷을 입어야 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만 먹어야 하며 친구들이랑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

몸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단순하게 대답이 나왔다면 아이는 이 책을 읽고 나서 생각이 많아지고 그간 자신도 모르게 몸으로 많은 것을 하고 있음을 깨달을 수 있을 듯 하다. 또한 이 책은 전용 사운드펜으로 책 표지는 물론 본문에 있는 그림과 글자들을 생생한 효과음과 함께 들을 수 있기에 이 책을 더 즐기기 원하는 사람은 전용 사운드펜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몸에 대해 한창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에게 좋은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