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기 놀이 - 혼자서도 쓱쓱 창의력이 쑥쑥
김민지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서도 쓱쓱 창의력이 쑥쑥

이 책은 그림 그리기에 자신이 없는 아이, 그리고 부모님들이 보면 좋을 듯 하다. 초등학교에 가면 꼭 그리는 주제 14가지를 선정하여 그 주제에 어울리는 157가지의 소재를 그리는 방법을 담고 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사람, 나무, 건물, 동물 등의 중요한 부분을 짚어내서 그리지만 잘 못 그리는 사람들은 크기, 모양, 형태 등이 실물과는 너무 큰 차이를 보인다. 사람은 늘 뼈다귀(?) 모양으로 그리고 해는 늘 둥글고 구름은 늘 솜사탕이고 항상 똑 같은 모습으로 그릴 수 밖에 없다. 다른 모습 다른 모양을 그리고 싶지만 실력이 부족하여 자신감을 잃기 십상이다.

그림 그리기를 통해 미술에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으며 그림일기로도 활용할 수 있고 완성작에 대한 보람과 성취감을 안겨준다. 그림 그리기는 신체,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 발달에 고루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림으로 자신의 생각을 섬세한 표현 능력을 기르게 된다. 감정, 정서에 따라 색채를 사용할 수 있다. 미술을 통한 창작 활동은 아이의 흥미와 오감을 자극시켜 창의력을 키울 수 있고 자기 표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림 그리기는 매 순간 새로운 창작 놀이이며 상상력을 더한 탐구를 가능하게 한다.

그림 그리기에는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집에 많은 연필, 색연필, 크레파스, 사인펜으로 그려도 되고 실력이 되고 더 다양한 그림을 원하면 파스텔, 수채화 물감으로 그려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가족, 놀이터, 학교, 동물원, 여름방학, 산책, 시장, 탈것, 생일, 날씨, 새해, 성탄, 우주, 공룡이라는 각각의 주제가 있고 그 안에 다양한 소재들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는 차례대로 따라 그려보는 것도 좋고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를 먼저 그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