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불꼬불 미로찾기 성경 성경으로 놀아요
토기장이 편집부 지음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으로 놀아요

이 책은 성경의 주요 내용을 바탕으로 미로 찾기 활동을 즐기는 놀이 북이다. 작년 토기장이에서 나온 <그림자 성경>를 통해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는 미로 찾기를 통해 성경과 더욱 가까워 질 수 있을 듯 하다.

책에는 30개의 미로가 있고 각각의 미로마다 주제가 담겨져 있다. 아담과 하와를 시작으로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 그리고 성령의 열매까지 이어지는 방대한 스토리들이 담겨져 있다. 그렇기에 주일학교에 나오는 대다수 이야기가 포함 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 할 듯 하다.

우선 첫 장은 아담과 하와로 시작한다. 그리고 노아의 방주, 바벨탑 사건, 소돔과 고모라, 아브라함에게 약속 하신 자녀의 축복, 야곱이 천사와 씨름했던 사다리, 총리가 된 요셉, 강가에 띄어진 모세, 출애굽 당시 열 가지 재앙, 홍해의 기적, 십계명, 가나안 정복, 여리고 성, 롯과 보아스, 다윗과 골리앗, 왕 앞에 나간 에스더, 다니엘과 사자굴, 요나와 큰 물고기까지 구약에서 중요한 사건들이 미로로 되어 있다.

아기 예수님을 비롯해 열두 제자, 오병이어, 삭개오와 뽕나무,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 십자가의 죽음 그리고 부활 끝으로 성령의 열매로 책은 마무리 된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경의 사건을 배경으로 하였기에 설명과 함께 미로를 찾을 수 있고 중간에 숨은 그림 찾기도 같이 포함 되어 있다.

아이에게 성경에 사건을 이야기 하고 이해 시키는 것은 쉽지가 않다. 어쩌면 현 시대와 너무 동떨어져 있게 느껴지고 너무 오래된 이야기처럼 들리기도 한다. 하지만 성경이 진리인 것을 믿고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기독교인 부모라면 자녀에게도 동일한 신앙을 주기를 원한다. 그러한 첫 걸음으로 좋은 책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