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자동차 -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탈것박물관 2
탈것발전소 지음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탈것박물관 시리즈 2!

이 책은 자동차의 모든 것이 담겨져 있다. 생생한 자동차 사진이 무려 150장 있고 동작 원리를 비롯한 다양한 과학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탈 것 특히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듯 하다.

<로보카폴리, 꼬마버스타요,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고고 다이노 공룡탐험대, 출동! 슈퍼윙스, 용감한 소방차 레이, 부릉! 부릉! 브루미즈, 퍼피구조대, 터닝메카드>

이 만화들의 특징은 무엇일까? 바로 자동차가 나온다는 점이다. 자동차는 우리들의 일상 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태어나는 순간 자동차에 관심을 보일 수 밖에 없다.

특히, 남자 아이들은 차량에 유독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크기, 색깔, 브랜드, 종류를 구별하기 시작한다. 이제는 육아 용품 필수품으로 차 시트가 있을 정도로 자동차는 우리 일상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반증한다. 대개 남자 아이들은 구급차, 소방차, 경찰차에 관심이 갖는다. 특별한 이유를 찾아볼 순 없지만 아무래도 쉽게 탈 수 없고 만화의 주인공으로 자주 나오기에 그러는 듯 하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아이는 길거리에서 자주 볼 수 없고 거대하고 위험한 일을 하는 중장비에 관심을 갖게 되기도 한다.

책 에서는 승용차, 승합차, 트럭, 특수 차, 모터 사이클로 분류를 하였다. 먼저 승용차 분류에 들어가는 것들은 <세단, 쿠페, SUV,리무진, 스포츠카, 경주용 차, 슈퍼카, 컨버터블, 로드스터, 택시> 가 있다.

승합차 분류에 포함 되는 것은 <버스, MPV, , 캠핑카> 가 있으며 트럭에 분류 되는 것은 <픽업트럭, 상자형 트럭, 원목 운반 트럭, 콘크리트 믹서 트럭, 덤프 트럭, 유조차, 쓰레기 수거 트럭> 이 있다.

특수 차로 분류 되는 것은 <경찰차, 구급차, 견인차, 자동차 운반차, 소방차>가 있고 마지막으로 모터 사이클로 분류 되는 것은 <스쿠터, 스트리트 바이크, 투어링 바이크, 스포츠 바이크, 워킹 바이크>가 있다.

각각 분류된 탈 것에 대한 설명이 책 속에 자세히 사진과 더불어 설명이 되어 있다.

아이들이 보통 궁금해 하는 8가지 질문에 대해 대답해 주고 있다. 자동차 전반에 걸친 이야기, 발전, 속도, , 모양, 세계 자동차, 종류, 동작 원리에 대해서도 상세히 나와 있다.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생생한 실물 사진을 비롯해 다양한 사진과 설명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듯 하다. 골든벨 출판사의 <탈것박물관 시리즈>를 전부 소유 하고 있는 독자로써 아이도 부모도 항상 마음에 드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 탈것, 특히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무척 좋아하는 책이 될 수 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