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레오오와 미세먼지 오리그림책
오우성 지음 / 동심(주)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미세먼지를 막을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방법!

이 책은 미세먼지를 어떻게 막을 수 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불과 10년전만해도 미세먼지라는 단어는 잘 사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요즘은 미세먼지, 초 미세먼지 수치를 보는 것은 일상이 되었고 집집마다 공기청정기를 구비하고 있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아이에게 미세먼지를 어떻게 설명 할 수 있을까? 지금처럼 폭염으로 가만히 있어도 땀이 주르륵 흐르는데 미세먼지로 마스크를 써야 한다면 아이는 과연 받아들일 수 있을까?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하는 행동이지만 부모의 마음도 몰라주고 마스크를 잘 쓰지 않는 수 많은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 바로 <오레오오와 미세먼지>이다.

미세 먼지에 대해 전문적으로 설명하지 않지만 귀여운 그림과 화려한 색채로 쉽게 설명한다. 눈앞이 흐릿하다면 그들이 나타난 것이다. 바로 미세먼지이들은 자동차에서, 굴뚝에서, 먼곳에서(?)  발생한다.

미세먼지는 아주 작은 틈으로도 들어와서 심장, 혈관, , 그리고 몸 구석구석에 찰싹 달라붙는다. 미세먼지는 몸을 오래된 물건처럼 만들어서 아프게 만든다.

미세 먼지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우선, 물을 마시자 몸 속에 폭포수를 쏟아 부어 미세먼지를 빼내자 그리고 손을 씻고 머리를 감고 몸을 씻자 몰래 숨어있는 미세먼지를 벗겨 내자

마스크로 미세먼지를 막자 무엇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미세먼지를 피하는 것이다. 책을 다 읽고 나면 맨 뒷장에 미세먼지에 대해 그리고 미세먼지 대처법, 우리가 할 수 있는 미세먼지 줄이는 방법, 미세먼지 마스크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미세먼지를 완전히 줄이는 세상이 오려면 너무나 많은 시간이 걸릴 듯 하다. 무방비로 몸에 해로운 미세먼지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필요한 때이다. 아이에게 미세먼지가 무엇이고 마스크를 왜 써야 하는 지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좋은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