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뿅! 뽀뽀곰
사사가와 이사무 지음, 덴묘 사치코 그림, 김영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상상력이 뿅!

이 책은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아이들이 팝업북을 좋아하는 것은 입체적인 느낌을 주는 것도 있지만 무언가 튀어 나오는 것을 즐기며 재미있어 하는 듯 하다. 이 책은 한발 더 나아가 점선에 아이의 손을 갖다 댐으로써 여러 모양이 생길 수 있게 구성 되어 있다.

그렇기에 아이들은 현재 보는 그림과 손가락을 갖다 댄 모습을 비교 할 수 있고 다음 페이지에는 어떠한 그림이 나올지 궁금해 함으로써 책의 집중력과 몰입도가 높아 지게 되어 있다.

핫도그, 비엔나소시지, 달팽이, 주먹밥, 삼각김밥, 기차, 안경, 우산, 악어, 머리카락, 변기, 침대 등으로 되어 있다. 말로는 쉽게 이해가 어렵지만 책의 그림과 점선의 모양에 손을 갖다 대는 순간 마법처럼 모양이 생기기에 아이는 신기해하며 좋아한다.

<봉숭아 학당>이라는 개그 프로가 있었다. 이창훈이라는 걸출한 개그맨은 일명 맹구로 불리웠는데 그는 봉숭아 학당 코너에서 손으로 안경 표시를 만든 뒤 자신을 베트맨이라고 소리치는 부분이 있었다. 당시 아이들은 그 장면에 배꼽을 잡았었다. 단지 손으로 안경을 만들었을 뿐이지만 자신의 모습이 달라졌다고 착각하는 맹구의 모습은 천진난만한 아이의 모습과 닮아 있다.

이 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우고 자극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